국민의힘 반도체특위 내일부터 가동…위원장에 양향자

국민의힘 정책위원회는 ‘반도체산업 경쟁력 강화 특별위원회’ 구성을 마무리하고 내일(28일) 첫 회의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양향자 의원이 맡았습니다. 양 의원은 광주여상을 졸업하고 삼성전자에 입사, 임원으로 승진한 반도체 전문가입니다. 양 의원은 SNS에서 “국민의힘의 약속과 의지를 믿고 위원장직을 수락한다”면서 “30년 간의 현장 경험과 실력을 쏟아내겠다”고 말했습니다. 공동 부위원장은 국회 국토위 소속 송석준 의원과 반도체 분야…

[매경시평] 반도체 경쟁력을 어떻게 키울 것인가

1985년 전기전자 분야 국비 유학생이던 나는 6개월간 미국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 중앙연구원에서 인턴으로 근무했다. 인공지능연구소에서 당시 세계 1위의 D램 반도체 기업이었던 TI의 D램 설계 데이터를 분석하는 소프트웨어(SW) 연구를 했다. TI 본사의 거대한 D램 팹 라인들을 보고 압도당한 첫 한국인이었다. 같은 해 대만은 25년 동안 TI 반도체 사업 부문을 이끌었던 수석부사장 모리스 창 박사를 공업기술연구원(ITRI) 원장으로 영입했다. 그는…

민주당 탈당 무소속 양향자, 국힘 반도체특위 위원장직 수락… “30년 노하우 쏟을 것”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양향자 의원이 국민의힘이 주도한 ‘반도체산업경쟁력 강화특위’ 위원장직을 수락했다. 먼저 제안한 국민의힘은 양 의원이 광주 출신으로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에 30년 근무하면서 ‘신화’를 창조한 주인공이어서, 앞으로 여야 협치와 산업이 국민 통합으로 승화할 수 있다고 기대했다. 국민의힘은 양 의원의 수락에 크게 고무된 가운데 27일 특위 구성을 마무리하고 28일 1차 회의를 연다고 국민의힘 정책위원회가 밝혔다. 공동부위원장은…

[서경이 만난 사람] 이종호 과기부 장관 ‘반도체 외 전략기술도 과감한 투자…산학연 실질협력 생태계 구축’

■[서경이 만난 사람]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대담=고광본 선임기자 AI·수소 등 국가기술 육성에도 역점…科技 5대 강국 도약 토대로 기초연구 넘는 단계선 단편적 방법으로 경쟁 어려워 융합연구 절실 출연연 기술 저장고·협업 주도적 역할 필요…’예산 자율권’도 고민 viewer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4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서울경제와 만나 과학기술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과천=오승현 기자 “반도체가 글로벌 공급망 관리의 핵심 현안으로 떠올라…

與 반도체특위 28일 출범…양향자, 위원장 맡는다

산·학계도 참여…정부는 추후 초청해 논의 “초당적 기구 되겠다”…민주당에도 참여 제안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에게 받은 반도체 포토마스크를 살펴보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국민의힘이 주도하는 반도체산업특별위원회가 28일 본격 출범한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양향자 의원이 반도체특위 위원장을 맡아 반도체 산업 육성에 매진할 계획이다. 여당은 반도체특위를 중심으로 입법 지원에 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전국 대학총장 66% “반도체 증원 반대”…수도권 총장들은 `찬성`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하계 대학 총장 세미나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가 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해 검토하는 수도권 대학의 첨단분야 정원 확대에 대해 대학 총장들이 수도권, 비수도권별로 극명한 입장차를 나타냈다. 대학교육 발전을 위한 가장 시급한 과제로는 등록금 규제와 재정지원 평가 등 재정 관련 규제 개선이 꼽혔다. 26일 교육부 기자단이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최 대학 총장 세미나에…

‘국민의힘 주도’ 반도체 특위 다음 주 출범…양향자 위원장 합류

반도체 특위 오는 28일 첫 회의 예정 간사엔 김영식…양금희·조명희 등 합류 viewer 양향자 무소속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주도하는 반도체산업특별위원회가 다음 주 본격 출범한다. 더불어민주당 출신 무소속 양향자 의원이 위원장으로 합류한다. 이에 반도체 인재 양상, 인프라 구축 등 반도체 지원 법안에 대한 국회의 논의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28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양 의원은 반도체 특위 위원장직을 수락하고…

점입가경 반도체 장비난…지금 주문해도 ‘2년 반’ 지나야 받는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4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에인트호번에 위치한 ASML 본사에서 피터 베닝크 CEO, 마틴 반 덴 브링크 CTO 등과 함께 반도체 장비를 점검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2022.6.15/뉴스1 삼성전자·TSMC 등 국내외 반도체 기업들의 장비난이 가중되고 있다. 반도체 공급난을 타개하기 위한 주요 제조사들의 대대적인 설비투자가 이어졌지만 반도체 장비업체들의 생산량 증가는 여전히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일부 장비의 경우 최대…

[World Now] 일본-대만 반도체 동맹 본격화‥투자금도 ‘반반’

투자금 ‘반반’ 연구센터 문 열었다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업체인 대만 TSMC가 어제(24일) 일본 이바라키현 쓰쿠바시에서 새 반도체 연구개발센터의 문을 열었습니다. 이 연구개발센터에는 사업비가 총 370억 엔(약 3천5백억 원)이 들어가는데 이중 절반에 해당하는 190억 엔은 일본 정부가 지원했습니다. 반도체로 대만을 먹여 살리는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는 TSMC와 손을 잡기 위해 일본이 정부 차원에서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를…

전북대학교, 반도체 전공 트랙 사업 선정

전북대학교, 반도체 전공 트랙 사업 선정 입력 2022-06-25 21:47:34 수정2022-06-25 21:54:06 뉴스9(전주) 전북대학교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인재 양성 사업인 반도체 전공 트랙 대상에 선정됐습니다.

사람·환경 친화적 AI반도체 기술에 미래 좌우 [유웅환 반도체 열전]

메모리 편중 대한민국은 불안한 반도체 강국AI반도체, 기존의 1000배 인공지능 연산 전력효율미국·중국·대만 등 장기 R&D에 대대적 투자     [게티이미지뱅크]   반도체 시장조사업체 IC인사이츠에 따르면 2021년 삼성전자는 3년 만에 인텔을 제치고 세계 반도체 매출 1위에 올랐다. SK하이닉스는 4위였다. 두 회사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반도체는 1280억 달러를 수출해 666억 달러 흑자를 기록했다. 전체 무역흑자가 295억 달러였던 것을 감안하면…

[투데이 窓]반도체 대전의 교두보 '양자기술' – 머니투데이

[투데이 窓]반도체 대전의 교두보 ‘양자기술’  머니투데이

대만 TSMC, 일본에 반도체 연구소 설립…첨단기술 실용화 연구 진행

대만 TSMC, 일본에 반도체 연구소 설립…첨단기술 실용화 연구 진행 이미지 확대보기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업체인 대만 TSMC가 일본에 반도체 연구개발센터를 열었다. 사진=뉴시스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업체인 대만 TSMC가 일본에 반도체 연구개발센터를 열었다. 25일 니혼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대만 TSMC는 지난 24일 일본 이바라키현 쓰쿠바시에 반도체 연구개발센터를 개소했다. 투입된 사업비는 370억엔(약 3500억원) 규모로, 이중 절반에 해당하는…

[尹정부 新정책]①첨단산업 초격차 확보…선봉 나서는 반도체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기사내용 요약 미래산업 핵심 ‘반도체’ 전략적 육성 인력 양성·산업 생태계 공고화 등 지원 업계 “설비 투자 규제 조속한 완화 기대” [서울=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반도체 포토마스크를 바라보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2.06.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윤석열 정부가 첨단…

망할뻔한 화웨이, 이젠 반도체 설계·제조·검사 다 한다 – The Chosunilbo

망할뻔한 화웨이, 이젠 반도체 설계·제조·검사 다 한다  The Chosunilbo

충남대, 반도체 분야 인재 양성 ‘박차’

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으)로 기사보내기 URL복사(으)로 기사보내기 닫기 ▲ 충남대학교 전경.(사진=충남대 제공) [충청신문=대전] 노다은 기자 = 충남대학교가 반도체 분야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한다. 24일 충남대에 따르면 교육부 등이 지원하는 ‘차세대 시스템 반도체 인력 양성 사업’에 선정됐다. 앞서 충남대는 전자공학과를 중심으로 DB하이텍, LX세미콘, 어보브반도체 등 반도체 전문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이번 선정으로 충남대는 내달부터 3년간…

시스템반도체 ‘차이나 경보’…팹리스 점유 韓의 9배

■ ‘K반도체’ 맹추격하는 中 中, 美 제재에도 ‘시스템’ 공격 행보 설계 특허 건수 5년간 6배 이상 급증 위탁생산·패키징서도 가파른 성장세 韓 방심 땐 메모리까지 위협 받을수도 viewer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연합뉴스 중국이 미국의 반도체 제재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기술을 속속 내재화하면서 ‘시스템반도체 굴기’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30년 시스템반도체 1위를 표방한 삼성전자(005930) 재무분석차트영역상세보기와 SK하이닉스(000660) 재무분석차트영역상세보기 등 한국…

장영진 산업부 차관, SEMI 회장과 반도체 협력 논의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오른쪽)은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아지트 마노차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 회장과 면담하고, 한국과 SEMI 간 반도체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사진=산업통상자원부) 관련기사

日경산상, ‘거액 지원’ TSMC CEO 만나 회담…반도체 협력 논의

일본의 하기우다 고이치(萩生田光一) 경제산업상은 자국에 공장을 짓기로 해 약 4조6000억원 지원을 하기로 한 TSMC 웨이저자(魏哲家) 최고경영자(CEO)와 24일 만나 회담했다. 반도체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니혼게이자이 신문(닛케이)에 따르면 하기우다 경산상은 이날 이바라기(茨城)현 쓰쿠바(つくば)시의 산업기술종합연구소 쓰쿠바 센터에서 세계 최대 반도체 위탁제조 업체 대만 TSMC의 웨이 CEO와 만나 차세대 반도체를 둘러싼 협력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양 측은 TSMC…

KAIST, 3차원 반도체 소자 집적으로 양자컴퓨팅 한계 극복

반도체 해독 소자 집적 기술 개발 대규모 큐비트 구현 한계 해결 대규모 양자컴퓨터를 위한 시스템 개념도. [출처=KAIST] [정보통신신문=최아름기자] 기존 양자 컴퓨팅 시스템의 대규모 큐비트 구현 한계를 극복하는 3차원 집적된 화합물 반도체 해독 소자 집적 기술이 국내 기술로 개발됐다. KAIST는 김상현 전기및전자공학부 교수 연구팀이 모놀리식 3차원 집적의 장점을 활용해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모놀리식 3차원 집적은 반도체…

KAIST, 3차원 반도체 제어·해독 소자 집적 기술 개발

대규모 양자컴퓨터를 위한 시스템 개념도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내 연구진이 양자컴퓨팅 한계를 극복하는 3차원 ㅂ나도체 제어·해독 소자 집적 기술을 개발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김상현 교수 연구팀이 모놀리식 3차원 집적의 장점을 활용해 기존 양자 컴퓨팅 시스템의 대규모 큐비트 구현의 한계를 극복하는 3차원 집적된 화합물 반도체 해독 소자 집적 기술을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그간 ‘모놀리식 3차원 집적 초고속…

하림 푸드로드 익산공장 가보니…반도체공장 같네 르포

입력 2022.06.23 21:00 수정 2022.06.23 21:00 장인라면·더미식밥 생산하는 하림 익산공장최첨단 설비 갖춰져…공정 대부분 자동화 하림산업 ‘퍼스트 키친’ 전경. /하림산업 제공 “마치 반도체 공장을 보는 것 같네요.” 6월 초 찾은 전북 익산 소재 하림의 식품 제조공장에서는 닭고기 가공식품이나 라면, 즉석밥 등 다양한 식품을 생산하고 가공하는 라인이 쉴 새 없이 돌아가고 있었다. 눈에 띄는 점은 공장 내부에…

해외 기업의 거센 추격…치열한 ‘반도체 공급망 전쟁’

[앵커] 반도체가 없어서 자동차를 못 만드는 공장까지 생겨나고 반도체 선점 경쟁은 그래서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우리 기업들은 대만 같은 경쟁국을 이기기 위해, 비상 경영을 선포했습니다. 계속해서 송지혜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용/삼성전자 부회장 (유럽 출장 귀국 인터뷰) : 첫 번째도 기술, 두 번째도 기술, 세 번째도 기술 같아요.] [조 바이든/미국 대통령 (공급망 합리화 행정명령 서명) : 21세기…

4년제 대학보다 `반도체 전문대` 갈래요

영진전문대 SK하이닉스반 학생들이 교내 반도체공정기술센터에서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영진전문대] 2년 전 대구의 한 고등학교를 졸업한 김 모씨(22)는 4년제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취업에 유리한 전공을 찾아 전문대를 선택했다. 인문계열 4년제 대학을 나와도 대기업에 취업하기가 힘들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김씨는 대구 영진전문대 반도체전자계열에 입학했고, 결국 바라던 ‘대기업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었다. 올해 영진전문대를 졸업한…

[데스크칼럼] 허락되지 않는 현대차의 일본시장 후퇴

현대차의 일본시장 후퇴는 더 이상 허락되지 않는다. 전기차 시장 선점을 통해 성장발판을 마련하는 길 외엔 남겨진 선택지가 없다. 현대차는 2월 전기차 아이오닉5를 필두로 일본시장 재진출을 선언했다. 7월부터는 현지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차량 인도가 시작된다. 일본 현지 반응도 예전과 달리 나쁘지 않다. 자동차 마니아와 얼리어답터 층을 중심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현대차는 현지 판매대수를 공개하지 않았으나, 시장 반응이…

자동차 가솔린 EGR 시스템시장 예측 Rheinmetall Automotive, BorgWarner, Continental, Valeo Group, Denso Corporation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자동차 가솔린 EGR 시스템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자동차 가솔린 EGR 시스템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자동차 관리 제품시장 예측 Shell, ExxonMobil, BP, Chevron, TOTAL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자동차 관리 제품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자동차 관리 제품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현재 및…

자동차 클러치 페달시장 예측 SR International, F-Tech, WABCO, CJ Automotive, CTS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자동차 클러치 페달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자동차 클러치 페달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현재 및…

창원 주력사업 자동차·기계 태국시장 진출 첫걸음 : 국제신문

경남 창원시가 지역 주력산업인 자동차와 기계 분야의 태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지난 24일 창원시 글로벌 비즈센터 태국 방콕사무소 현판식이 열리고 있다.창원시 제공 창원시는 지난 24일 태국 방콕 현지에서 창원시 태국 상설전시장 개소식과 글로벌 비즈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개소한 상설전시장은 태국 방콕의 스리나카린 로드 인근에 소재하며 창원 중소기업 10개 사가 자동차·기계 분야…

현대차, 인도네시아 전기차 날았다…판매 본격 시동건 5월 점유율 98%

현대차, 인도네시아 전기차 날았다…판매 본격 시동건 5월 점유율 98% ‘아이오닉5’, 일본 브랜드 압도…내연기관차 판매도 급성장 [e대한경제=이근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난달 인도네시아에서 ‘아이오닉5’ 판매를 본격화하면서 현지 전기차 시장에서 고공행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26일 인도네시아자동차공업협회(GAIKINDO)에 따르면 현대차는 5월 인도네시아에서 전기차 196대를 판매했다. 차종별로는 ‘아이오닉5’ 195대, ‘아이오닉 일렉트릭’ 1대다. 현대차가 지난달 인도네시아에서 ‘아이오닉5’를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사진:현대차 제공 참고로 인도네시아에서…

폭풍전야 현대차…노조, 내달 1일 파업 ‘찬반투표’

현대자동차 노동조합이 올해 임금 협상 교섭 결렬을 선언한 가운데, 자동차 업계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노조는 22일 사측과의 12차 임단협 교섭에서 결렬을 선언했다. 앞서 노사는 지난 5월10일 상견례를 시작으로 본교섭과 실무교섭을 병행했지만 이견차를 보였다. 노사는 특히 신규인원 충원과 정년연장, 임금피크제 폐지 등 핵심 안건에서 충돌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자 노조는 23일 중앙노동위원회(중노위)에 쟁의…

A주 강세 견인 ‘자동차부품株’, 정책 등 호재 업고 ‘날갯짓’

[서울=뉴스핌] 홍우리 기자 = 글로벌 증시 중 보기 드문 상승세를 연출하고 있는 중국 증시. 특히 자동차 부품 테마주들의 오름세가 눈길을 끈다. 중국 정부의 지원 정책을 등에 업고 향후 고속 성장세를 구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23일 선완(申萬)증권이 산출하는 자동차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5.5% 상승했다. A주 각 업종 중 최고 상승률이다. 세부 섹터인 부품테마주지수는 6%…

자동차 발전기 슬립 링시장 예측 RION, MOFLON, AS-PL, Morgan Advanced Materials, Caelex Chris Auto Electrical| 연구 보고서 2022 2027년까지의 성장과 함께 정교한 분석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자동차 발전기 슬립 링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자동차 발전기 슬립 링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저속 동네 전기 자동차시장 예측 Byvin Corporation, Renault, Yogomo, Ingersoll Rand, Textron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저속 동네 전기 자동차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저속 동네 전기 자동차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자동차 eCall 백업 배터리시장 예측 EVE Batterty, FDK, Ritar Power, GP Batteries, Panasonic |크기의 현재와 미래 – Gold Kids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자동차 eCall 백업 배터리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자동차 eCall 백업 배터리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자동차 주물시장 예측 Aisin Auto, Alcast Technologies, Alcoa, Alu Die Casting, Consolidated Metco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자동차 주물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자동차 주물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현재 및 미래 시장…

자동차 충전기 및 USB 데이터 허브시장 예측 UniMax Electronics Inc., Jumplux Technology Co., Ltd., INFINEON TECHNOLOGIES AG, Harman International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자동차 충전기 및 USB 데이터 허브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자동차 충전기 및 USB 데이터 허브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충북대, ‘충북의 스마트시티와 자율주행’ 포럼 개최

포스터.(제공=충북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에 따르면 충북대 융합기술원 2층 국제회의실에서 오는 6월 29일 오후 2시부터 ‘충북의 스마트시티와 자율주행’의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포럼은 한국과총 충북지역연합회가 충북대 LINC 3.0 사업단, 충북대 스마트카 연구센터, 충북과학기술포럼이 함께 주관하고, 충북대 명예교수회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포럼에서 자율주행 인지기술, 경로계획과 제어기술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며, 충북대 인력양성…

美 자동차주…테슬라 · 포드 · GM ‘급등’, 루시드는 ‘소폭 하락’

미국 콜로라도주 테슬라 전기차 판매장. /사진=AP, 뉴시스. [초이스경제 이영란 기자] 24일(이하 현지시각) 뉴욕증시에서 3대지수가 급등한 가운데 주요 자동차주들의 주가도 큰 폭으로 올랐다. 미국 연준(Fed, 연방준비제도)의 금리인상 속도가 조절될 가능성이 있다는 기대감 속에 테슬라 등 기술주들이 환호했다. 뉴욕증권거래소에 따르면 테슬라 주가는 전일 대비 4.52% 뛰어오른 737.12달러를 기록했다. 전날 테슬라 주가는 글로벌 투자은행인 모건스탠리의…

[기자수첩] 하이브리드 烹(팽)말고 生(생)해야 – 이뉴스투데이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유럽연합(EU)이 친환경차에서 하이브리드 모델을 제외하는 수순을 밟고 있다. 최근 한국자동차연구원에서 발간한 ‘탈(脫) 하이브리드를 지향하는 EU 친환경차 정책’ 보고서에 따르면 EU는 최근 친환경차 정책 지원을 강화하면서 친환경 자동차 시장이 하이브리드차보다 전기차를 중심으로 재편될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전 세계 주요국에서 내연기관차가 모두 단종되는 2035년보다 빨리 친환경차 시장이 전기차와 수소차 중심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자동차 액티브 롤 제어 시스템시장 예측 Continental, Bosch, ZF Friedrichshafen, Tenneco, Schaeffler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자동차 액티브 롤 제어 시스템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자동차 액티브 롤 제어 시스템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자동차 가스통시장 예측 3M, CleanNG, CNG Cylinders Internationa, Cobham, Faber Industrie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자동차 가스통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자동차 가스통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현재 및 미래 시장…

합성 윤활유 시장, 합성 윤활유 시장 규모, 합성 윤활유 시장 동향, 합성 윤활유 시장 분석

합성 윤활유는 더 높은 온도에서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는 석유 유래 윤활유입니다. 합성 윤활유의 기본 공급원은 여전히 원유이지만 화학적으로 변형 된 석유 성분에서도 합성 될 수 있습니다. 고온에서 효과적인 윤활을 제공하는 윤활유에 대한 수요 증가는 역사적인 검토 기간 동안 세계 합성 윤활유 시장의 주요 동인이었습니다. 고온과 관련된 산업 공정의 사용 증가는 합성 윤활유 시장의 주요…

KG·쌍방울, 쌍용차 인수전 ‘마지막 라운드’서 재격돌

사진/연합뉴스 쌍용자동차의 새 주인이 쌍방울그룹과 KG그룹의 2파전을 통해 결정될 전망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쌍방울그룹(광림컨소시엄)은 이날 쌍용차 매각 주간사인 EY한영회계법인에 인수제안서를 제출했다. 쌍용차는 현재 인수예정자와 조건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공개 입찰을 통해 인수자를 확정하는 ‘스토킹 호스'(Stalking Horse) 방식으로 재매각을 진행해 KG그룹의 KG컨소시엄을 인수예정자로 선정한 바 있다. 쌍방울그룹 또한 지난 9일 인수의향서를…

[Who Is ?] 송창현 현대차기아 TaaS본부장 사장 겸 포티투닷 대표이사

▲ 송창현 현대차기아 TaaS본부장 사장 겸 포티투닷 대표이사. ◆ 생애 송창현은 현대차기아 TaaS본부장 사장 겸 포티투닷 대표이사다. TaaS(Transportation as a Service)는 ‘서비스로서 수송’이라는 뜻으로 차량 등 이동수단을 서비스의 형태로 제공하는 LaaS(Logistics as a Service)와 MaaS(Mobility as a Service)의 상위 개념이다. 송창현은 TaaS본부장으로서 현대차그룹에서 자율주행차 등 글로벌 모빌리티 서비스의 전략 수립부터 기획·개발·운영까지 전담한다. 1968년 1월 대구에서 태어났다.…

자동차 시장 규모, 상태, 정확한 전망 2022년부터 2028년까지의 금속 성형 | Schaeffler AG, VNT Automotive, Benteler, Magna

자동차 시장의 글로벌 금속 성형 보고서는 자동차 산업의 금속 성형의 현재 및 미래 전망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에 중점을 둡니다. 각 세그먼트 및 하위 세그먼트의 성장률을 분석하기 위해 자동차 금속 성형 시장에 대한 과거 동향, 미래 동향, SWOT 분석, 인구 통계, 산업 발전 및 규제 요구 사항에 대한 심층 분석이 수행되었습니다. COVID-19 자연 발생에서 업계의 역할에…

제39회 전북자동차 춘계포럼 개최

[군산/김주창기자] 군산시는 22일 전북산학융합원에서 제39회 전북자동차 춘계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군산시장, 군산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자동차 관련기업 대표, 전북자동차포럼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자동차 산업동향’이란 주제로 (사)전북자동차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포럼에서 정도현 공주대학교 모빌리티 소부장 사업본부장은 ‘자동차산업 전환기와 부품업체의 대응 방향’이란 주제 발표를 통해“2030년 대부분의 신차는 커넥티드카 및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할 것이고, 차량 공유와 전기·수소차…

2030년 말까지 자동차 도어 씰 시장 주요 업체 및 성장 예측

자동차 도어 씰 시장 하이라이트 자동차 도어 씰 시장은   예측 기간 동안 가치 측면에서 6.1%의 CAGR 을 등록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Market Research Future(MRFR)에 따르면  자동차 도어 실 시장  2020은 COVID-19의 영향을 크게 받을 가능성이 있으며 그 영향의 뉘앙스가 보고서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도어 씰 시장에 대한 COVID-19에 대한 자세한 분석은 예측 기간 동안 CAGR 4.84%로 증가할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2030 년까지 자동차 시장 규모, SWOT 분석, 수익 및 지역 및 국가 예측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시장 하이라이트 현재 자동차 산업의 트렌드는 전동화로 가고 있습니다. 많은 수동 변속기 부품이 더 나은 효율성을 위해 전기 변속기 부품으로 대체됩니다. 자동차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Start-Stop, 회생 제동, EV 드라이브, 기타와 같은 다양한 전기 생성 시스템을 포함합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HEV, PHEV, 마일드 하이브리드 등과 같은 전기 자동차에 사용됩니다. 시장의 주요 점유율은 HEV에 의해 기여됩니다. HEV에는 주로…

자동차 시장 분석의 IOT , 부문 개요, 주요 지역, 저명한 플레이어 검토 2028

2022-2028 년까지 자동차  크기, 상태 및 예측 의 글로벌 IOT. 전 세계 시장의 주요 측면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종합적인 연구가 수집되었으며 이 보고서는 자동차 산업의 IOT 및 주요 시장 동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합니다. 시장 조사에는 지역별 자동차 업계 최고의 IOT에 대한 과거 및 예측 시장 데이터, 수요, 애플리케이션 세부 정보, 가격 동향…

“ESG에 ‘안보’도 포함해야”…대한상의 ‘ESG경영 포럼’ 개최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갈무리)© 뉴스1 (서울=뉴스1) 이세현 기자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촉발된 원자재 가격 급등 위기를 맞아 경제안보 산업의 ESG이슈를 검토할 필요성이 나온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7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 회관에서 산업통상자원부, 김앤장 법률사무소와 공동으로 ‘제10차 대한상의 ESG경영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경제성장과 경제안보 관련 산업 그리고 ESG’를 주제로 발표한 김형태 김앤장 수석이코노미스트는 ESG의 ‘S’를 ‘안보’까지 포함하는 개념으로…

[韓무역 향배는]③하반기 ‘수출 절벽’…반도체·철강 줄줄이 둔화

기사내용 요약고유가에 친환경차는 질주…車 수출 증가 기대감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가 총파업을 철회한 15일 부산 남구 신선대부두에서 트레일러 차량이 컨테이너를 운반하고 있다. 2022.06.15. yulnet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인준 기자 = 고물가, 고환율, 고금리 ‘3중 복합위기’ 속 한국 수출시장은 코로나19 부진 회복 움직임 속에서도 각종 구조적 요인으로 경제·교역 성장 동력이 제한될 전망이다. 반도체, 석유화학, 철강,…

[데이터 뉴스룸] 석화업체 중 올해 고용 1000명 넘게 늘린 업체는?

-본지(녹색경제신문) 석유화학 업종 주요 40곳 최근 2개년 1분기 고용 현황 분석 -석화 업체 40곳 중 27곳 1분기 고용 증가…21년 6만 2343명→22년 6만 6264명 -LG화학, 1년 새 일자리 1500곳 이상 늘어…한화솔루션도 1300명 이상 직원 책상 증가 [자료=석화 업체 중 고용 상위 기업 직원수 변동 현황, 녹색경제신문]   국내 주요 석유화학(석화) 업종의 고용 성적표가 좋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퍼펙트스톰 온다”… 전자·車 직격탄, 정유·조선 ‘소나기’ [업종별 하반기 기상도]

관련종목▶ 대한항공(003490), 대한항공우(003495), 삼성전자(005930), 삼성전자우(005935), 삼성SDI(006400), 삼성SDI우(006405), 한국조선해양(009540), 삼성중공업(010140), 아시아나항공(020560), 대우조선해양(042660), LG전자(066570), LG전자우(066575), LG에너지솔루션(373220) 전자 재고 늘고 출하량은 줄어반도체 수요 위축에 D램값 하락자동차 노조 리스크까지 덮쳐조선 후판값 상승 변수 만나항공 노선 회복에도 고환율 악재배터리 원자재 불안 속 ‘구름조금’ 5%대 물가상승률, 1300원대 원·달러 환율, 미국발 긴축에 따른 한국은행의 빅스텝(한번에 0.5%p 금리인상) 가능성 등 ‘고물가·고환율·고금리’라는…

[경제 인사이트] 탄소중립에 앞장서는 中 광둥성, ‘탄소제로 섬’ 조성 박차

[경제 인사이트] 탄소중립에 앞장서는 中 광둥성, ‘탄소제로 섬’ 조성 박차 (중국 광저우=신화통신) 중국 경제 강성(省) 광둥(廣東)성이 탄소중립에 앞장서고 있다. 헝친(橫琴)∙웨아오(粵澳, 광둥성-마카오) 심층합작구는 헝친섬을 국제적인 ‘탄소제로 섬’으로 만드는 데 힘을 모으고 있다.국가전력투자그룹은 2013년 헝친에서 종합 스마트 에너지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프로젝트에 따라 냉방에 사용되는 전력 소비량을 매년 약 1천300만㎾h(킬로와트시)씩 줄일 수 있게 됐다. 이는 약 5천t의 이산화탄소…

갤럭시A13, 4월 인도·중남미 급등으로 최고 판매성장률

4월 스마트폰 승자 ‘아이폰13’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4월 전세계 스마트폰 중 아이폰13이 판매량 1위를 기록. 상위 10개 모델이 전체의 21%를 차지했으며 이중 애플이 5개, 삼성이 4개, 샤오미가 1개 모델을 순위에 올림. 특히 1위부터 4위까지는 모두 애플의 아이폰이 차지. 1위는 아이폰13이고 아이폰13 프로 맥스,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2가 뒤를 이음. 최근 출시된 아이폰SE 3세대는 전월 대비 세자릿수 증가세를…

[김동용의 수소경제 톺아보기] 한-사우디, 수소 등 미래에너지 협력 강화 기대…환경부 국유지에 첫 수소충전소 준공

내용요약 이창양 산업부장관, 사우디 에너지부 장관에 ‘수소생산 프로젝트’ 韓기업 참여 요청  환경부, 수도권 수소충전 불편 해결…30억원 투입해 국유지에 수소충전소 구축  한화솔루션, 수소사업 본격 진출…美캘리포니아서 쉘과 함께 친환경 사업 확대 23일 압둘아지즈 빈 살만(Abdulaziz bin Salman) 사우디아라비아 에너지부 장관과 화상 면담을 하고 있는 이창양 산업통상부 장관. /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한스경제=김동용 기자] 이창양 산업통상부 장관과…

中 베이징시, 제조업 그린 저탄소 발전 방안 발표

오염업종 퇴출 및 재생에너지 비율 상향 유도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중국 베이징시는 최근 ‘14차 5개년 제조업 그린 저탄소 발전 행동방안’을 발표해 22개 조치로 제조업의 저탄소 발전을 추진한다. 일환으로 2025년까지 국가급 녹색공장 150개, 녹색 공급망 관리업체 30개를 설립할 계획이다.  한국무역협회 베이징부에 따르면 22개 조치의 구체적 내용으로 △제조업 산업구조의 업그레이드를 추진 노동 밀집형 제조업을 조정하고 퇴출시키며 첨단 제조업…

“전세계 모든 신차, 2040년에는 전기차 될 것” 엑손모빌

[파이낸셜뉴스] 미국 석유메이저 엑손모빌의 대런 우즈 최고경영자(CEO)가 25일(현지시간) 2040년이 되면 전세계에서 팔리는 승용차 신차는 모두 전기차가 돼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2020년 1월 7일 중국 상하이 테슬라 기가팩토리에서 모델3 전기차들이 출고되고 있다. 로이터뉴스1 2040년이 되면 전세계에서 판매되는 승용차 신차는 모두 전기차가 될 것이라고 미국 석유메이저 엑손모빌 최고경영자(CEO)가 전망했다. 대런 우즈 엑손모빌 CEO는 25일(이하 현지시간) CNBC와 인터뷰에서…

‘환율 급등 오히려 좋아’…LX인터내셔널은 웃는다

원∙달러 환율이 장중 1300원을 넘어서며 연료, 원자재를 수입하는 업체들에 비상이 걸렸지만 무역업을 주로 하는 종합상사에게는 오히려 호재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지난 3월 대규모 자금을 쏟아부어 한국유리공업을 인수하기로 결정한 LX인터내셔널 입장에서는 인플레이션과 고환율로 상당한 실적개선이 예상된다. 24일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1298.10원을 기록해 전일 대비 0.41%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날 23일 2009년 7월 13일(1315.0원) 이후 처음으로 1300원을 돌파한 지 하루…

GPS,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종량제 봉투 개발한다

안성훈 (주)그린패키지솔루션 대표(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와 구재용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왼쪽 네 번째) 등 ‘탄소중립, 친환경 종량제 봉투의 연구개발 협약식’ 참석자들이 경기 수원시 권선구 소재 GPS 회의실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GPS]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종량제 봉투 개발된다. 6개월이면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패키지 제품 ‘식스아웃(6OUT)’을 상용화한 기업 (주)그린패키지솔루션(GPS)이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종량제 봉투 개발에 나섰다.…

[韓무역 향배는]①악재 속 수출 선방했지만…채산성은 악화

기사내용 요약1∼5월 수출은 전년 대비 17.8% 증가한 2926억 달러수입이 3004억 달러로 큰 폭 늘면서 무역수지 적자 전환국제유가·원자재가격 상승으로 수입 증가세가 수출 증가세 상회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5월 수출이 전년 대비 21.3% 증가한 615억2000만 달러, 수입은 32% 늘어난 632억2000만 달러를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수출의 경우 19개월 연속 증가세를 보였지만, 무역수지는 2개월째 적자를 나타냈다.…

‘환율 특수’는 옛말…대한항공 4000억 평가손·현대차는 원자재값 상승 [뒷북비즈]

원·달러 환율 3개월새 100원 치솟자 아시아나 세전순익 3000억↓ 전망 적자행진 LCC는 고사위기 내몰려 엔저에 완성차 업계 수출경쟁력 하락 나프타값 악재 석화업계, 수익성 뚝 viewer 원·달러 환율이 1300원을 넘어서는 등 환율 급등에 기업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 통상 원화 가치가 떨어지면(환율 상승) 수출기업에는 호재이지만 원자재 수입 비용이 증가해 원가 부담이 가중되는 데다 외화부채가 높은 기업들은 그야말로 직격탄을…

무심코 쓴 일회용품이 기후재난 재촉한다 – 단비뉴스

무심코 쓴 일회용품이 기후재난 재촉한다  단비뉴스

인천 서구시설공단, 자연분해 친환경 종량제 봉투 추진

인천투데이=장호영 기자ㅣ인천 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구재용)이 자연분해되는 친환경 종량제 봉투 도입과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공단은 24일 친환경패키지 제조전문 기업인 (주)그린패키지솔루션과 탄소중립 친환경 종량제봉투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24일 인천 서구시설관리공단이 (주)그린패키지솔루션과 자연분해 친환경 종량제 봉투 도입과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사진제공 공단) 그린패키지솔루션은 ESG(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경영을 최고의…

해운업이 끌고, 조선업이 밀고…지역경제 '상생 효과' – KBS뉴스

해운업이 끌고, 조선업이 밀고…지역경제 ‘상생 효과’  KBS뉴스

[환율급등에 한숨 깊어지는 기업들] 대한항공 4000억 평가손…현대차는 원자재값 뛰어 ‘특수’ 옛말

원·달러 환율 3개월새 100원 치솟자 아시아나 세전순익 3000억↓ 전망 적자행진 LCC는 고사위기 내몰려 엔저에 완성차 업계 수출경쟁력 하락 나프타값 악재 석화업계, 수익성 뚝 viewer 원·달러 환율이 1300원을 넘어서는 등 환율 급등에 기업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 통상 원화 가치가 떨어지면(환율 상승) 수출기업에는 호재이지만 원자재 수입 비용이 증가해 원가 부담이 가중되는 데다 외화부채가 높은 기업들은 그야말로 직격탄을…

여수산단 올해 1분기 수출 전년 比 55.1%↑…정유·석유화학 호조세

여수상공회의소 전경.(여수상의 제공)/뉴스1 © News1 (여수=뉴스1) 김동수 기자 = 전남 여수지역 기업들의 올해 1분기 생산과 수출이 크게 증가하고 정유·석유화학 업종이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여수상공회의소가 내놓은 ‘2022년 1분기 여수지역경제동향보고서’에 따르면 여수국가산업단지의 1분기 생산 실적은 약 22조470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15조4247억원) 45.7% 증가했고, 전 분기(21조4231억원)에 비해 4.9% 상승했다. 수출 실적은 91억42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롯데,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 공략에 ‘동분서주’

▲ 신동빈 롯데 회장이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 CGF에 참석했다.ⓒ롯데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분주하다. 24일 롯데에 따르면 유럽 전기차 시장 선점을 위한 양극박 사업에 1100억원을 추가로 투자한다. 오는 7월 본격 양산을 앞두고 있는 롯데알미늄 공장의 양극박 생산 규모를 2배로 늘려 유럽지역 수요업체에 양극박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 회장은 최근 코로나19…

울산지역 노동계, 하투 본격화 조짐-국민일보

임금 및 단체협상에 나서고 있는 울산지역 노동계의 하투(夏鬪)가 본격화하는 분위기다. 23일 현대자동차 노조 등 울산 노동계에 따르면 현대차 노조는 올해 임금협상이 난항을 겪자 22일 교섭결렬을 선언하고 이날 중앙노동위원회에 조정 신청을 했다. 노조는 오는 28일 임시 대의원대회를 열어 쟁의행위 방향을 확정하고 다음 달 1일 전 조합원 대상으로 쟁의행위(파업) 찬반투표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중노위가 조정 중지 결정을…

“500원짜리 없어요”… ‘국민 라이터’ 값 100원 올렸다-국민일보

라이터 자료사진. 픽사베이 제공 편의점‧슈퍼마켓 계산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국민 라이터’ 불티나가 가격을 500원에서 600원으로 인상했다. 부탄가스, 석유화학제품, 철, 니켈을 모두 사용하는 라이터는 인플레이션의 직격탄을 맞은 제품군으로 꼽힌다. 불티나를 생산하는 에이스산업사는 23일 “원자재 가격, 인건비, 물류비의 상승으로 가격을 인상했다”고 밝혔다. 불티나 라이터 가격은 2018년 400원에서 500원으로 인상된 뒤 4년간 유지됐다. 세계적인 고물가‧고유가 국면에서 결국…

고물가에 편의점 라이터 가격도 올랐다…'불티나' 100원 인상 – 매일경제

고물가에 편의점 라이터 가격도 올랐다…’불티나’ 100원 인상  매일경제

‘취임 5년차’ 구광모, 계열사 실적 부진 속 사장단 회의서 해법 내놨나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오는 29일 취임 5년차를 맞는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분기별 정기 사장단 회의를 열고 하반기 전략 마련에 나섰다.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 속 복합 위기에 대한 우려가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주요 계열사들의 실적마저 먹구름이 낀 만큼, 구 회장이 이번에 사장단을 향해 강도 높은 대응책 마련을 주문했을 것으로 관측된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경기도 평택시…

원화값 하락은 수출호재라던데…기업들 “옛말된지 오래”

◆ 원화값 초비상 ◆ 유가 강세, 경기 위축에 원화값 하락까지 ‘삼중고’가 덮치자 기업들에는 비상이 걸렸다. 일반적으로 달러 대비 원화값 하락(원·달러 환율 상승)은 수출기업에는 ‘호재’로 여겨진다. 같은 물건을 수출하더라도 달러로 표시한 물건값이 하락해 수출 물량이 늘어 결과적으로 원화로 환산했을 때 매출이 늘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유가 등 원자재 가격 오름세가 지나치게 가파른 데다 스태그플레이션 가능성도 커지고…

“회장님 베팅에 그룹 미래 달렸다”…유통가 총수들, 투자 성적표는?

[유통 ‘빅3’ 쩐의 전쟁②] 3인3색 M&A 스타일‘표적 사냥꾼’ 신동빈…시너지 나면 인수, 투자도 활발 신세계 유니버스 구축 목표 아래…‘꽂히면 고’ 정용진‘실속 M&A 달인’ 정지선… 인수 기업 작지만 과실 커       롯데월드타워,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그룹 사옥 전경. [사진 각사] 이번엔 어떤 기업일까. 유통업계에서는 ‘빅3(롯데‧신세계‧현대)’ 3인방이 내딛는 기업 인수합병(M&A) 행보에 관심을 기울여왔다. 그동안 뷰티‧리빙 등 유통과…

정부의 근로시간 개선, 속도가 관건이다

새 정부의 노동 개혁안의 방향이 잡혔다. 근로시간 유연화와 임금체계 개편 등이 핵심이다. 지난 23일 노동부는 주 52시간 근로제 보완과 직무, 성과금제 확산 등을 담은 ‘노동시장 개혁 추진 방향’을 발표했다.  문재인 정부에서 대부분의 기업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강행되면서 현실과 맞지 않다는 비판이 끊임없이 제기돼왔다. 이러한 문제들을 현실에 맞게 보완하겠다는 것이다. 우선적으로 근로시간 유연화를 위해 현재 일주일에 12시간으로…

[박정호의 미리 가 본 미래]〈33〉미래차 핵심역량, 경량화 소재 기술에 달렸다(2)

향후 5년간 주목해야 할 산업을 하나만 꼽으라면 저마다 다른 의견을 제시할 것이다. 향후 10년간 주목해야 할 산업에 대한 의견 또한 마찬가지일 것이다. 하지만 산업적으로 향후 100년 이상 지속될 테마 내지 키워드를 하나만 꼽으라면 아마 ‘환경산업’ 이외에는 다른 분야를 찾기가 쉽지 않을 듯하다. 환경산업은 단순히 신재생에너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여타 모든 산업군이 점차 강화되고 있는 환경 규제에…

용접 노동자 쓰러진 철강 구조물에 깔려 숨져…업체 대표·공장장 벌금형

쓰러질 위험이 있는 철강 구조물에 대한 예방 조처를 하지 않아 노동자를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업체 대표와 공장장에게 벌금형이 선고됐다. 광주지방법원 형사 5단독 황혜민 부장판사는 업무상 과실치사와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철구조물 제조 업체 대표 A(60)씨에게 벌금 800만 원을 선고했다고 26일 밝혔다. 재판부는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공장장 B(46)씨에게는 벌금 800만 원을,…

금융시장 불안 이어 실물경제 체감지표도 '먹구름' – 한겨레

금융시장 불안 이어 실물경제 체감지표도 ‘먹구름’  한겨레

3분기 수출 희비 엇갈리나…자동차-철강 ‘먹구름’ vs 선박-반도체 ‘맑음’

  [FETV=박제성 기자] 국내 수출기업들의 3분기 실적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와 계속된 고물가, 고환율, 고유가 등 3중고 여파로 2분기보다 악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자동차, 플라스틱·고무제품, 철강 제품은 수출이 먹구름이 낄 것으로 전망한 반면 선박, 반도체 등은 수출이 맑을 것으로 관측한다.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이 국내 1301개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해 26일 발표한 ‘2022년 3/4분기 수출산업경기전망조사’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서 올해…

7월 제조업 전망 ‘2년만에 최처지’

고금리·경기위축·수요부진 등… 내수·수출 동반 두 자릿수 하락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6월 제조업황이 내수·수출 모두 두 자릿수 하락세를 보이면서 2020년 5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한 데 이어, 7월은 이러한 하락폭이 더욱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다. 산업연구원은 26일 국내 주요 업종별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 서베이 조사’에 따른 ‘전문가 서베이 지수(PSI)’ 발표를 통해, 7월 국내 제조업이 업황 전망 2년여…

환율 고공행진…항공 ‘울고’ 조선·해운 ‘웃고’

대한항공, 환율 10원 오를 때마다 환차손 410억원 “원·달러 환율 상단, 1350원”…조선·해운, 원화 매출 증가 대한항공 보잉787-9ⓒ대한항공 원·달러 환율이 1300원을 넘으면서 산업계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달러로 유류비와 항공기 리스료 등을 결제하는 항공업계는 환차손 확대에 수익성 악화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원자재를 달러로 결제하는 철강·시멘트업계도 비슷한 상황이다. 반면에 조선·해운업계는 환율이 오르면 자연히 원화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다. 항공유·리스료 달러 결제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열처리산업 선도할 인재들 모였다! – 철강금속신문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열처리산업 선도할 인재들 모였다!  철강금속신문

플라스틱 철강 화학 저장 탱크 시장 붐이 예상됩니다:CST, ZCL Composites – Gold Kids

“플라스틱 철강 화학 저장 탱크 시장은 2022-2029년 예측 기간 동안 강력한 CAGR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산업에 대한 개인의 관심 증가는이 시장 확장의 주요 원인입니다.” 플라스틱 철강 화학 저장 탱크 시장 보고서는 플라스틱 철강 화학 저장 탱크 산업의 현재 및 미래 전망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에 중점을 둡니다. 이 보고서는 플라스틱 철강 화학 저장 탱크 산업의 거시…

2029년까지 철강 바 시장의 놀라운 성장 |Arcelormittal, Gerdau SA – Gold Kids

스틸 바 시장 조사는 정확하고 가치 있는 정보를 연구하기 위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 인텔리전스 보고서입니다. 검토한 데이터는 기존 상위 플레이어와 향후 경쟁자를 모두 고려하여 수행됩니다. 주요 업체 및 신규 진입 시장 산업의 비즈니스 전략을 자세히 연구합니다. 잘 설명된 SWOT 분석, 수익 공유 및 연락처 정보는 이 보고서 분석에서 공유됩니다. 이 보고서의 PDF 샘플 사본(전체 목차,…

다스코, 육상태양광구조물 설치 공사 수주

206억원으로 태양광 종합 솔루션 제공 종합건축 자재 생산기업 다스코(회장 한상원)이 태양광 종합 솔루션을 통해 태양광 시장의 수요 확보에 나서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한화솔루션으로부터 약 206억원 규모의 육상태양광구조물 설치공사를 수주했다. 다스코는 친환경 수상 태양광 수요 확보를 위해 포스코와 협력 관계를 맺은 바 있다. 이 회사는 도로안전사업에서 쌓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건축물,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분야 강건재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현대제철, 2분기 실적 호조 지속…하반기 시험대 오를 듯”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전경 [뉴시스] 현대제철이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제품 가격 인상 효과 등에 힘입어 호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증권업계는 자동차 강판 추가 인상과 조선용 후판 및 봉형강 가격의 지속 상승세로 현대제철이 올해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하반기에는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와 철강 가격 인하로 실적이 상반기 대비…

철강 시장 2022 성장을 위한 베어링, 2027 동향 분석 보고서

연구 보고서는 철강 산업의 베어링 을 조사합니다현재 상태, 동향, 확장, 시장 점유율, 산업 성장 및 비용 구조. 이 연구는 정보에 입각한 시장 관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자세한 산업 예측, 고성장 가능성 응용 프로그램, 기술적 관점 및 철강 베어링용 베어링 시장 지표를 제공합니다. 고객은 글로벌 소비자 설문조사에서 미래 성장 패턴, 창의적인 접근 방식 및…

다스코, 육상태양광구조물 설치 공사 수주

206억원으로 태양광 종합 솔루션 제공 종합건축 자재 생산기업 다스코(회장 한상원)이 태양광 종합 솔루션을 통해 태양광 시장의 수요 확보에 나서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한화솔루션으로부터 약 206억원 규모의 육상태양광구조물 설치공사를 수주했다. 다스코는 친환경 수상 태양광 수요 확보를 위해 포스코와 협력 관계를 맺은 바 있다. 이 회사는 도로안전사업에서 쌓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건축물,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분야 강건재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중국기업] 몸집 키우는 세계 3대 철강 공룡 안산철강

안산철강[사진=바이두] 세계 3대 대형 철강 공룡이 몸집 불리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최근 중국 대표 철강회사 안산철강(鞍鋼·안강)이 링위안철강(凌鋼·링강)과 합병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합병 후 조강 생산 능력 7000만톤 육박 예상…세계 2위 업체 ‘위협’ 22일 중국 경제 매체 21세기경제보도 등에 따르면 중국 랴오닝성 링위안시에 기반을 둔 링위안철강은 이날 공고를 통해 안산철강과 합병 추진을 논의하고 있다며 향후 회사 지배주주가 바뀔 수 있다고 밝혔다.…

철강선 드로잉 윤활제시장 예측 RAXIT International, CONDAT, Kyoeisha, Adeka, Chemetall| 연구 보고서 2022 2027년까지의 성장과 함께 정교한 분석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철강선 드로잉 윤활제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철강선 드로잉 윤활제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현재 및…

주석 코팅 철강 시장 시장은 예측 기간 2022-2028에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Tin Coated Steel Market 조사 보고서는 비즈니스에 새로운 아이디어, 방향 및 어조를 제공하고 다양한 회사가 효율적인 비즈니스 계획을 준비하도록 지원하는 등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또한 특정 시장에 관한 중요한 사실을 수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잠재 소비자, 경쟁자 행동 및 시장 역학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수행되는 분석 유형입니다. 이 상세한 주석 도금 강판…

글로벌 코발트 기반 초합금 시장, AVIC, 중앙철강연구소,상하이 바오위 – 워너비뉴스

2022년부터 2029년까지 글로벌 코발트 기반 초합금 시장 연구 보고서는 최대 -date 글로벌 코발트 기반 초합금 시장의 개발 및 수익성을 제공할 비즈니스 관리를 위한 코발트 기반 초합금 시장 규모 데이터. 이 코발트 기반 초합금 시장 보고서는 드리프트 및 성장에 대한 모든 필수 데이터와 수치를 제공합니다. 기술 및 용량, 코발트 기반 초합금 재료 및 시장, 코발트 기반…

국가 Fe-Si 철강 시장 규모, 전망 및 예측

Global Market Vision에서 제공하는 ‘2029년까지 주요 업체, 유형, 응용 프로그램, 국가, 시장 규모별 글로벌 국가 Fe-Si 강철 시장 보고서 2022′ 보고서’에 대한 최근 보고서는 수익 추정과 함께 지리적 환경, 산업 규모에 대한 포괄적인 조사로 구성됩니다. 사업. 국가 Fe-Si 강철 시장 조사 보고서는 모든 시장 관련 역학에 대한 완전한 연구를 포함합니다. 이 보고서는 전 세계 국가…

세계 철강업계 `그린철강` 속도전…포스코도 시동

세계 철강업계가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연구개발(R&D)을 진행 중인 가운데 주요 철강사들이 잇따라 ‘그린철강(저탄소 강재)’ 생산 계획을 내놓고 있다.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서 조선사, 완성차 업체 등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해야 향후 주류로 떠오를 ‘친환경 철강’ 시장을 선점할 수 있다는 계산이 깔려 있다. 24일 철강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최근 일본제철은 2024년부터 연간 70만t 규모 그린철강 생산계획을 선보였다.…

한일철강, 현재가 5.66% 급락 – 서울경제신문

한일철강, 현재가 5.66% 급락  서울경제신문

“신입 경력 무조건 뽑아!”…철강-조선업계, 인력채용 속도낸다

  [FETV=박신진 기자] 코로나19 발생과 업황 불황으로 인해 주춤했던 철강과 조선업계에 인력채용 바람이 다시 거세게 불고하고 있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동국제강은 지난 2월 상반기 공채에 이어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했다. 대졸 신입사원 및 경력사원, 재학생 주니어사원 등을 연달아 채용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또 하반기엔 동국제강의 고유한 인재 선발 제도인 ‘재학생 주니어 사원’ 비중을 확대하고 있다. 해당 제도는…

포스코, 거래 중소기업에 특허 노하우 전수 나서

중소기업 28개사 대상 특허제도·특허검색·분쟁대응 등 교육 포스코가 자사 특허 관련 전문 인력을 활용해 거래 중소기업 28개사에게 특허지식 및 실무 노하우를 전수한다. 최근 중소기업의 특허출원량 증가로 특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특허 전문 인력과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기업은 특허 관련 역량이 취약한 상황이다. 포스코 법무실 지적재산사무국(국장 박부현)은 중소기업의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5월 특허 전문 직원이…

고속 철강 금속 절삭 공구 시장 보고서는 2022년부터 2029년까지 연구를 통해 미래 동향을 다룹니다.Sandvik AB, Nachi-Fujikoshi

“고속 철강 금속 절단 도구 시장은 2022-2029년 예측 기간 동안 강력한 CAGR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산업에 대한 개인의 관심 증가는이 시장 확장의 주요 원인입니다.” 고속 철강 금속 절단 도구 시장 보고서는 고속 철강 금속 절단 도구 산업의 현재 및 미래 전망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에 중점을 둡니다. 이 보고서는 고속 철강 금속 절단 도구 산업의 거시…

[전문] 포스코, 성윤리 위반 사건 관련 공식 사과

출처=포스코 23일 김학동 포스코 대표이사 부회장이 최근 성윤리 위반 사건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최근 회사내에서 발생한 불미스러운 성윤리 위반 사건에 대해 피해직원 및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리며 회사는 엄중하게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회사를 아끼고 지켜봐 주시는 지역사회와 모든 이해관계자 분들께도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회사는 피해 직원이 조속히 회복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철강 가구시장 예측 COSCO, Atlas Commercial Products, Meco Corporation, Hussey, Samsonite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철강 가구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철강 가구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현재 및 미래 시장…

기장군, ‘철강왕-가슴에 핀 명예’ 박태준 기획展…24일 개막

부산시 기장군은 24일부터 장안읍 임랑문화공원에 있는 박태준기념관에서 기획전시회 ‘가슴에 핀 명예, 훈장’을 개최한다. ▲ 오규석 군수가 전시회를 하루 앞둔 23일 박태준기념관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기장군 제공] 이번 행사는 올해 박태준기념관 첫 번째 기획 전시로, 9월 25일까지 이어진다. 고(故) 청암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이 수여받은 △국민훈장무궁화장 △보국훈장통일장 △금탑산업훈장 등 1등급 훈장을 비롯해 6·25 한국전쟁 참전으로 받은…

'성폭력 파문' 포스코, 3년을 당했는데…'쉬쉬' – 스페셜경제

‘성폭력 파문’ 포스코, 3년을 당했는데…’쉬쉬’  스페셜경제

커져가는 ‘반려동물’ 시장…곳곳서 동물의약품 고도화 움직임

입력 2022.06.27 06:00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관련 의약품 시장도 덩달아 커져가는 양상이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반려동물 관련 의약품 내수시장과 수출 규모도 늘어나, 자연스럽게 동물의약품 관련 유관된 기관과 제약사들이 산업 발전을 다양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반려동물 인구가 늘면서 동물의약품 고도화가 본격화하기 시작했다. / 픽사베이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한국동물약품협회가 ‘2022년 동물약사 업무 워크숍’을 개최했다. 협회…

불법파업 민노총에 손배소… 기업들 강경대응 움직임 – The Chosunilbo

불법파업 민노총에 손배소… 기업들 강경대응 움직임  The Chosunilbo

거제시, 대우조선·산업은행에 파업 해결 촉구 – 경남도민일보

거제시, 대우조선·산업은행에 파업 해결 촉구  경남도민일보

16년 정치 인생 마무리하는 송하진 도지사, “전북 발전 위해 모든 열정을 쏟았다”

오는 29일 송하진 도지사가 소박한 퇴임식을 통해 전북도청 직원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16년 정치 인생을 마무리하게 된다. 송 지사는 행정 관료 출신으로 전주시장 8년과 전북도지사 8년 동안 전주와 전북 발전, 전주시민과 전북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아낌없이 열정을 불태웠다. 산업 기반도 열악하고 인구도 적은 전북, 가난한 집 가장 역할을 해오면서도 송 지사의 꿈과 목표는 항상…

재고 쌓여가는 조선·건설株 현금흐름 막혀 `투자주의보` – 매일경제

재고 쌓여가는 조선·건설株 현금흐름 막혀 `투자주의보`  매일경제

산업연구원, “산업계 전문가들 7월 반도체·자동차 조선 등 제조업황 전망 부정적”

[이코노뉴스=이종수 기자] 산업연구원은 26일 ‘산업경기 전문가 서베이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산업연구원은 매달 에프앤가이드·메트릭스에 의뢰해 국내 주요 업종별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해당 업종의 경기 판단 및 전망을 설문 조사하고, 항목별로 정량화한 ‘전문가 서베이 지수'(PSI)를 산출해 발표하고 있다. 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산업계 전문가들 사이에서 2022년 7월 국내 제조업 업황이 좋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제 앞바다를 산업단지로? 번지수가 틀렸습니다

  경남 거제시 사등면 앞바다를 메워 ‘해양플랜트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하는 것을 두고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등 지역 시민사회단체가 매립 계획 중단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지난 24일에는 거제시청 앞에서 집회도 시작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 궁금하신가요. 거제시청이 해양보호생물로 가득한 이 바다를 매립해서 해양플랜트를 만들기 위한 산업단지로 조성하겠다고 한 건 지난 2014년부터입니다.  당시 거제시와 민간 회사들은 특수목적법인(SPC) ‘거제해양플랜트국가산업단지㈜’를 설립해 사등면 앞바다 301만㎡를 메워 472만㎡…

[산은 강석훈號 출범②]대우조선 쌍용차 아시아나…기업 구조조정 어떻게

[서울=뉴시스] 최홍 기자 = 윤석열 정부의 산업은행이 출범한 가운데, 앞으로 산은의 기업 구조조정 업무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지 관심이 쏠린다. 우선 해외 경쟁당국 심사, 노조·지역사회 반발 등 넘어야 할 과제가 산적하다. 또 부산이전에 따른 산은 직원들의 이직 행렬이 기업 구조조정에 제동을 걸 가능성도 존재한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최근 강석훈 산은 회장은 지난 21일 취임식을 진행한 뒤…

민주당, 대우조선 하청노조 파업에 “산업은행이 나서 해결해야”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거제지역위원회(위원장 백순환, 이하 지역위원회)는 23일로 22일째 파업을 이어가고 있는 대우조선해양 하청지회 노사분쟁 해결에 “대주주인 산업은행의 결단이 필요한 시기”라고 분쟁해결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특히 “산업은행이 과감한 결정을 하도록 집권당인 국민의힘 거제당협위원장 서일준 국회의원이 적극적인 중재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거제지역위원회는 협력업체의 기성 단가 인상은 불가피한 상황임에도 대우조선해양은 올해까지 적자가 날것으로 예상하고…

조선업계, 철광석 약세에 하반기 후판가격 협상 유리해질까

▲ 조선소 선박 용접 작업 모습. ⓒ연합뉴스 조선업계와 철강업계가 최근 하반기 후판 가격 협상을 시작했다.  이달 들어 철광석 등 원자재 가격이 하락하면서 2년여간 이어져 온 후판 가격 인상에 제동이 걸릴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3일 산업통상자원부 원자재가격정보에 따르면 이날 기준 철광석 가격은 톤당 109.4달러로, 전월 대비 19.53% 하락했다.  철광석은 올해 3월7일 162.75달러를 최고점으로 등락을 반복하다 이달부터…

北 “작전계획 변경” 공식 논의… 김정은, 전술핵 전방 배치 가능성

김정은이 참석한 북한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가 확대회의에서 전방부대의 작전계획과 임무 등을 변경한 것으로 전해졌다. 통일부는 이와 관련해 “우리 측에 대한 군사적 위협을 높일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北매체 “김정은 참석한 당 중앙군사위서 전방부대 작계 수정 및 임무 추가”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23일 김정은이 참석한 가운데 전날 열린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제8기 제3차 확대회의 내용을 전했다. 통신은 “김정은…

조선 시장 2022 SWOT 분석 및 주요 업체별 주요 사업 전략 – CSSC, HHIC Holdings, Sumitomo Heavy Industries, HKF, CIMC RAFFLES, Hyundai

조선 시장 보고서 는 조선 시장 에 대한 완전한 정보를 찾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연구입니다. 이 보고서는 시장 수요, 규모, 거래, 공급, 경쟁자 및 가격에 대한 과거 및 미래 동향과 글로벌 주요 공급업체 정보를 포함하여 글로벌 및 지역 시장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다룹니다. 예측 시장 정보, SWOT 분석, 조선 시장 시나리오 및 타당성 조사는 이…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디지털헬스위원회' 가동 본격화 – IT조선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디지털헬스위원회’ 가동 본격화  IT조선

대우조선해양, 선주 앞에서 LNG·스마트십 기술력 뽐내 – 노컷뉴스

대우조선해양, 선주 앞에서 LNG·스마트십 기술력 뽐내  노컷뉴스

명품 플랫폼, 소비자 친화형 ‘메타서치 애그리게이터’ 뜬다

입력 2022.06.25 07:00 잡음 많은 온라인 명품 플랫폼 업계에 ‘메타서치 애그리게이터(Aggregator)’가 대안으로 뜨고 있다. ‘애그리게이터’는 여러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모아 하나의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여기에 각종 정보나 상품의 가격 정보를 한 번에 비교해 최저가 검색을 도와주는 ‘메타서치’ 기반으로 검색 및 비교를 용이하게 하는 서비스를 ‘메타서치 애그리게이터’라고 한다. 쉽게는 항공 예약을 하는 스카이…

울산·경남혁신플랫폼, 산학협력·애로기술 개발 121억원대 지원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기사내용 요약 7월15일까지 기술개발·5C LAB 과제 공모…최대 5억원 자동차·조선·빅데이터·에너지 분야 애로 해결·인력 양성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울산광역시와 경남도,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는 오는 7월 15일까지 기술 개발 및 5C LAB 과제 공모를 통해 총 121억5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5C LAB’이란 산학연 공동연구 개발을 지원하는 공유연구실험실을 뜻한다. 이번 플랫폼 공모과제는…

기계연구원, 한국조선해양·현대중공업 개발 ‘LNG선박 연료공급시스템’ 실증 완료

▲ 한국기계연구원 김해 LNG·극저온기계기술 시험인증센터 전경 [기계신문] 한국기계연구원이 한국조선해양과 현대중공업에서 개발한 고효율 연료공급시스템(Hi-eGAS)의 실증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밝혔다. 고효율 연료공급시스템(Hi-eGAS, Hyundai High Efficient Gas Supply System)은 LNG추진선의 연료 공급 과정에서 버려지는 열을 재활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기존보다 연료 소모와 탄소 배출량을 각각 1.5% 줄일 수 있다. 한국조선해양은 기계연구원 김해 LNG·극저온기계기술 시험인증센터에서 실증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기술의 유효성을 검증했다.…

인력난 겪는 中企, 주52시간제 완화 "고마운 결정이지만…" – 머니투데이

인력난 겪는 中企, 주52시간제 완화 “고마운 결정이지만…”  머니투데이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산학협력 및 기업 애로기술 개발 지원 위해 121억5천만 원 투입!:케이에스피뉴스

경남도청사 [케이에스피뉴스=김아영 기자 kspa@kspnews.com] 경상남도와 울산광역시,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센터장 장광수)는 2022년 6월 24일부터 7월 15일까지 공모를 통해 기술개발 및 5C LAB 과제를 지원한다. 플랫폼 공모과제는 산학협력 공동연구를 통해서 지역기업의 애로기술을 지원하고 지역 우수인재를 양성하여 취업 및 정주여건을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한다. 기술개발 공모는 과제책임자가 자율적으로 개발테마를 설정하는 자유공모와 기업의 기술개발 수요를 반영한 지정공모로 구성되어 있으며 과제당 최대…

“거제 해양플랜트 산단은 5년간 사실상 폐기, 추진 즉각 중단해야”

(사진 통영거제 환경운동연합)/뉴스펭귄 [뉴스펭귄 최나영 기자] 경남 거제시가 ‘거제 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을 수 있는 시한 만료를 코앞에 두고 승인을 받기 위해 분주한 모습을 보이자, 환경단체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해당 사업은 사업성‧경제성이 부족할 뿐 아니라, 생태계 파괴를 야기한다는 이유에서다. 통영‧거제 환경운동연합은 “정부의 개발사업 추진으로 거제시민의 휴식처인 아름다운 사곡해수역장과 저녁노을이 일품인 사곡만이…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산학협력 및 기업 애로기술 개발 지원 위해 121억5천만원 투입

▲ 경상남도청 [경남 위클리오늘=위종우 기자] 경상남도와 울산광역시,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는 2022년 6월 24일부터 7월 15일까지 공모를 통해 기술개발 및 5C LAB 과제를 지원한다. 플랫폼 공모과제는 산학협력 공동연구를 통해서 지역기업의 애로기술을 지원하고 지역 우수인재를 양성해 취업 및 정주여건을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한다. 기술개발 공모는 과제책임자가 자율적으로 개발테마를 설정하는 자유공모와 기업의 기술개발 수요를 반영한 지정공모로 구성되어 있으며 과제당 최대…

IT조선, AI클럽 시동…’대한민국 인공지능 기업정보집’ 신청 접수

입력 2022.06.24 11:30 IT조선이 대한민국 인공지능 분야 스타트업 및 기업들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성장 발전을 도모하는 프로젝트 ‘AI클럽(AI Club)’을 론칭한다. / IT조선 DB AI클럽은 대한민국 인공지능 기업들이 서로 교류하고, 이를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인공지능 산업 마당’이다. 본격 가동은 7월 1일이며, 활동기간은 6개월이다. 먼저 ‘대한민국 인공지능 기업정보집(이하 기업정보집)’을 매년 발행한다. 기업정보집은 국내 인공지능…

경남도, 민선 8기 조직개편 “경제회복·일자리 창출” 중점 – 세계일보

경남도, 민선 8기 조직개편 “경제회복·일자리 창출” 중점  세계일보

홍남표 당선자 “제2안민터널 공사 앞당길 것”

진해지역 현안 사업장 방문 “내년 6월 부분 개통 노력” 첨단산업연구단지도 점검 홍남표 창원시장 당선자가 내년 6월 부분 개통 등을 포함해 창원과 진해를 잇는 제2안민터널 사업 기간을 최대한 앞당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민선 8기 창원특례시장직 인수위원회는 23일 진해 현안 사업 현장 방문을 하고 “주민숙원사업을 조기에 이행하고자 문화재청·부산지방국토관리청과 적극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창원시 성산구와 진해구를 연결하는 터널 구간(1.96㎞)을 포함해…

대우조선해양 “친환경·디지털 기술력 우수성 잇따라 입증”

[뉴스포스트=이병우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최근 친환경 액화천연가스(LNG)처리 기술 및 스마트십 솔루션에 대한 시연회를 옥포조선소 내 에너지시스템 실험센터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대우조선해양 에너지시스템 실험센터에서 열린 ‘LNG 처리 기술 및 스마트십 솔루션에 대한 시연회’에서 대우조선해양, 선주, 선급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우조선해양) 이 행사에는 그리스 마란가스, 일본 MOL, 노르웨이 프론트라인, 독일 하팍로이드 등 주요 해외 선주들을 비롯해 프랑스 BV,…

“부산 위성산업, 조선업 접목 땐 해양우주도시 발판” – 국제신문

“부산 위성산업, 조선업 접목 땐 해양우주도시 발판”  국제신문

새전북신문

지난 2월 24일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를 찾은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송하진 전북도지사, 강임준 군산시장이 한영석 현대중공업 대표이사와 군산조선소 재가동에 관한 협약서를 체결한 채 카메라 앞에 섰다. /정성학 기자 csh@sjbnews.com /사진= 전북도 제공 #문패# 민선 7기 전북도 결산 ①공약 이행 잘했지만 미완의 과제도 ②문화유산 세계화 및 국제행사 유치…

경남도 민선 8기 조직개편 입법예고…”경제회복·일자리 창출”

경남도청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남도는 민선 8기 출범을 앞두고 과업 중심의 일하는 조직으로 바꾸는 조직개편안을 마련해 24일부터 입법예고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개편안은 새로 출범하는 민선 8기 도지사 공약사항 이행과 새 정부 국정과제 지원체계 구축 등을 위해 조직을 신설하고, 기능이 축소되거나 유사한 부서를 통폐합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먼저 기존 일자리경제국의 일자리경제과·중소벤처기업과와 사회적경제추진단, 투자유치지원단을…

현대중공업그룹, 신개념 LNG연료공급 기술 개발

[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현대중공업그룹이 LNG추진선의 연료 소비와 탄소 배출을 절감하는 신개념 연료공급시스템을 개발하며 친환경 선박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국기계연구원 최병일 책임연구원, 한국조선해양 유병용 상무, 로이드선급 김영두 극동아시아 기술총괄 부사장, 현대중공업 조성헌 상무. (사진=현대중공업그룹 제공) 한국조선해양과 현대중공업은 최근 차세대 LNG 연료공급시스템인 Hi-eGAS를 개발하고, 노르웨이선급(DNV)과 영국선급(LR)으로부터 기본설계 인증(AIP)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

고환율 시대 수혜주, '조선·자동차·반도체' 관심 집중 – 뉴스토마토

고환율 시대 수혜주, ‘조선·자동차·반도체’ 관심 집중  뉴스토마토

소매 디스플레이시장 예측 Samsung, LG Display, Sharp, Cisco, HP| 연구 보고서 2022 2027년까지의 성장과 함께 정교한 분석

“ 소매 디스플레이 시장 조사 보고서는 지역 및 세계 시장에 대한 동적 및 통계적 통찰력을 제공하는 전문 자산입니다. 여기에는 시장의 추세와 전망을 보호하기 위해 현재 시나리오에 대한 포괄적인 연구가 포함됩니다. 또한 연구 보고서는 미래 기술 및 개발을 추적합니다. 신제품, 지역 및 시장 투자에 대한 철저한 정보가 보고서에 제공됩니다. 전자제품 산업 보고서에는 예상 기간 동안의 시장…

에드워드 코리아 아산공장 준공식 가져

반도체․디스플레이의 진공펌프 및 가스처리장치 분야의 세계 1위 기업인 에드워드社가 23일 아산탕정 외국인투자지역내에 에드워드 코리아 아산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에드워드 코리아는 지난 2021년 6월 충청남도ˑ아산시와 국내공장 신설을 위해 투자금액 6,000만 달러, 신규고용 120명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하였으며, 같은 해 10월 22일 아산공장을 착공했다. 시의 신속한 지원으로 MOU체결부터 공장 준공까지 1년밖에 걸리지 않았다. 에드워드코리아가 금번 신설한 공장은 지난 해…

청주대 서광현 산학부총장 ‘정보인상’ 수상

[동양일보 조석준 기자]청주대는 지난 24일 서울서 열린 36회 ‘정보인의 날’ 행사에서 서광현(사진) 산학부총장이 정보통신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보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정보의 날은 대한민국 정부에 최초로 컴퓨터가 도입된 1967년 6월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 컴퓨터 도입 20년째 되는 1987년부터 한국 IT전문가협회의 주최로 매년 열리고 있다. 서광현 부총장은 “현재 우리나라 IT업계의 발전은 산학연관 협력모델이 토대가 됐다”라며…

대형 디스플레이시장 예측 SAMSUNG, LG Electronics, NEC Corporation, Panasonic Corporation, Koninklijke Philips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대형 디스플레이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 이 보고서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작성했으며 전 세계 대형 디스플레이 시장의 여러 부문과 함께 시장을 자세히 다루는 시장 조사…

전문가 체감 제조업 경기 두달연속 악화…6월 업황 PSI 15p↓

제조업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체감하는 제조업 경기가 두 달 연속 악화됐다. 특히 다음달 제조업 경기 전망은 2년여 만에 가장 나쁜 수준일 것으로 예측됐다. 산업연구원은 지난 13∼17일 237개 주요 업종별 전문가 174명을 대상으로 ‘전문가 서베이 지수'(PSI)를 조사한 결과 6월 제조업 업황 PSI가 76으로 나타나 2020년 5월 이후 가장 낮았다고 26일 밝혔다.…

韓 메모리에 도전하는 中…”장기적으로 우리 기업에 위협”

반도체 제조 자료사진(이 기사 내용과 관계 없음). SK하이닉스 제공중국이 메모리 반도체 절대 강자인 한국에 도전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전 세계 D램 시장의 70%, 낸드플래시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한다. 당장은 양국의 기술 격차가 최대 5년에 달하지만 ‘반도체 굴기’를 선언한 중국 정부가 적자를 감수하고 지속 지원한다면 장기적으로는 우리 기업에 위협이 될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김학도 중진공이사장, 청주소재 ㈜그린광학 생산현장 방문

김학도(가운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23일 청주소재 (주)그린광학 생산현장을 방문해 조현일 대표, 관계자들과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북지역본부 [충북일보]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23일 청주시에 소재한 반도체·디스플레이산업 등에 활용되는 광학제품 제조기업인 ㈜그린광학을 방문해 생산현장을 방문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역유망 중소기업을 방문하여 필요한 정책지원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경제 버팀목이 되어준 기업의 대표와 임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현장을 찾았다.…

레이저쎌, 코스닥 입성… ‘면-레이저’ 기술로 약세장 이겨낼까

레이저 솔루션 기업 레이저쎌이 코스닥에 입성한다./사진=이미지투데이 레이저 솔루션 기업 레이저쎌이 코스닥에 입성한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레이저쎌의 코스닥 매매거래는 이날부터 개시된다. 시초가는 이날 오전 8시30분~9시에 공모가(1만6000원)의 90%~200% 사이에서 호가를 접수해 매도호가와 매수호가가 합치되는 가격으로 결정된다. 상장 당일에는 변동성완화장치(VI)가 미적용된다. 레이저쎌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진행한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 결과 1845.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레이저쎌의 일반투자자…

글로벌 파인 피치 LED 디스플레이 시장 규모 및 원동력 2022-2029 | 유니루미늄, 리안트로닉스

파인 피치 LED 디스플레이 시장 에 대한 보고서는 선도적인 총 마진, 판매 분석, 파인 피치 LED 디스플레이 시장 점유율, 제품 포트폴리오, 순이익, 현재 개발 및 기타 다양한 필수 요소에 가장 중점을 둔 글로벌 파인 피치 LED 디스플레이 한국 시장에서 경쟁하는 공급 업체. 이 외에도 연구는 Fine Pitch LED Display 시장 플레이어가 글로벌 Fine Pitch LED…

글로벌 옥외 간판 디스플레이 시장 조사 2022 | 코텍, 프로 디스플레이

옥외 간판 디스플레이 시장 에 대한 보고서는 다음과 같은 주요 공급업체에 대한 완전한 회사 프로파일링을 제공합니다. 총 마진, 판매 분석, 옥외 간판 디스플레이 시장 점유율, 제품 포트폴리오, 순이익, 현재 개발 및 기타 다양한 필수 요소에 가장 중점을 둔 글로벌 옥외 간판 디스플레이 한국 시장에서 경쟁합니다. 이 외에도 연구는 옥외 간판 디스플레이 시장 플레이어가 글로벌 옥외…

자동입체 야외 디스플레이시장 예측 TriLite Technologies, KurzweilAINetwork, Phillips, 4D Vision GmbH, VIZTA3D |크기의 현재와 미래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자동입체 야외 디스플레이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자동입체 야외 디스플레이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현재 및…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2022: 예측 2028별 개발 상태, 경쟁 환경 및 성장 – LG 전자, Sharp NEC, Samsung, AG Neovo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보고서 2022 보고서는 최신 산업 데이터와 미래 산업 동향을 제공합니다 . 이 보고서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산업의 주요 경쟁 업체 및 제조업체를 나열하고 시장의 경쟁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전략적 산업 통찰력과 분석을 제공합니다.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지리적 범위가 연구됩니다. 예측 시장 정보 , SWOT 분석, 시장 시나리오 및 타당성 조사 는 이 보고서에서…

韓 디스플레이, 초격차 시동…무기발광 DP 개발 착수

– 생태계 구축사업 본격화 [디지털데일리 김도현 기자] 국내 디스플레이 업계가 차세대 제품 준비에 나선다. 중국 추격을 따돌리고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다. 23일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협회장 정호영)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전담하는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및 생태계 구축사업’ 예비타당성 기획 연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올해 6월부터 내년 3월까지 9개월간 추진된다. 사업 결과물로 도출되는 연구기획사업 보고서에 대한 산업 전반 의견수렴…

레이저쎌, 코스닥 입성… ‘면-레이저’ 기술로 약세장 이겨낼까

레이저 솔루션 기업 레이저쎌이 코스닥에 입성한다./사진=이미지투데이 AD 레이저 솔루션 기업 레이저쎌이 코스닥에 입성한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레이저쎌의 코스닥 매매거래는 이날부터 개시된다. 시초가는 이날 오전 8시30분~9시에 공모가(1만6000원)의 90%~200% 사이에서 호가를 접수해 매도호가와 매수호가가 합치되는 가격으로 결정된다. 상장 당일에는 변동성완화장치(VI)가 미적용된다. 레이저쎌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진행한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 결과 1845.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레이저쎌의…

삼성·LG디스플레이, 中 OLED 압박 버틸 돌파구는

내용요약 23일 ‘2022년 상반기 OLED 결산 세미나’ 개최 BOE, 아이폰13 패널가 약 50달러로 추정 “中 저가 공세 막으려면 정부 지원책 절실” [한스경제=최정화 기자]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 등 국내 OLED 업체가 중국 저가 공세에 무너지는 건 시간문제라는 강도 높은 주장이 제기됐다. 반도체와 함께 연관 산업인 디스플레이 분야 역시 정부의 지원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23일 열린…

자동차 센터 스택 디스플레이시장 예측 Continental AG, Delphi Automotive, Preh GmbH, Hyundai Motor Group, Marelli Corporation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자동차 센터 스택 디스플레이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자동차 센터 스택 디스플레이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적외선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시장 예측 3M, Elo Touch, Planar Systems, Touch International, Flatvision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적외선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적외선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광융합엑스포] 광융합산업 발전 좌우하는 ‘정책과 기술 개발’

[산업일보]광융합산업이 다양한 영역으로 발을 넓히고 있다. 파장이 짧은 자외선으로 오염 부위의 세균이나 바이러스 제거, 파장이 긴 적외선을 이용한 유‧무선 통신 등이 증거다. 광융합산업 발전 과정에서 정책과 기술 개발이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 않다. 광융합산업 인프라, 기술 등의 주제를 다룬 ‘2022 광융합 산업포럼(Light Convergence Industry Forum)’은 광융합산업 육성을 위해 필요한 정책과 미래 광융합산업을 이끌 기술을 살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3D 디스플레이 시장 성장 | 동향 |COVID-19 영향 2022-2028 | 소니코퍼레이션,파나소닉코퍼레이션,LG전자,삼성전자

MarketIntelligenceData 3D 디스플레이 시장 에 대한 가장 최근의 연구   는 전체 시장에 대한 포괄적인 관점을 제공합니다. 연구 보고서는 전 세계 3D 디스플레이 시장의 동인과 제한 사항을 깊이 조사합니다. 분석가들은 세계 시장의 이정표와 미래를 결정할 것으로 예상되는 현재 추세를 광범위하게 조사했습니다. 1차 및 2차 연구 방법은 주제에 대한 심층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분석가는 고객이 정보에…

중국 올레드 삼성·LG 디스플레이 맹추격, 일본언론 “기술 격차 좁아져”

▲ 중국 BOE 중소형 올레드패널. [비즈니스포스트]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가 LCD패널에 이어 세계 올레드(OLED)시장 주도권마저 급성장하는 중국 경쟁사들에 빼앗길 위험이 커지고 있다는 일본언론의 분석이 나왔다. 한국 디스플레이업체가 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지 않는다면 중국이 디스플레이 선두 국가로 도약한 뒤 본격적으로 반도체시장 지배력까지 확보하려 할 것이라는 전망도 이어졌다. 24일 일본 니케이아시아에 따르면 BOE와 TCL, CSOT(차이나스타) 등 중국 상위…

오토바이 헬멧 헤드업 디스플레이 산업 – Life N Biz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오토바이 헬멧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 이 보고서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작성했으며 전 세계 오토바이 헬멧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장의 여러 부문과 함께 시장을…

글로벌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산업 – Life N Biz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글로벌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 이 보고서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작성했으며 전 세계 글로벌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시장의 여러 부문과 함께 시장을 자세히 다루는…

글로벌 홀로그램 디스플레이시장 예측 AV Concepts , Eon Reality , Qualcomm , Konica Minolta , Holoxica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글로벌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 이 보고서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작성했으며 전 세계 글로벌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시장의 여러 부문과 함께 시장을 자세히 다루는…

오토바이 헬멧 헤드업 디스플레이 유럽 – Life N Biz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오토바이 헬멧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 이 보고서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작성했으며 전 세계 오토바이 헬멧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장의 여러 부문과 함께 시장을…

LGD,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1위는 ‘투명 OLED 파티션’

LG디스플레이 ‘제2회 글로벌 OLED 디자인 공모전’에서 1등을 수상한 디자이너 아프살의 작품 ‘케일럼’ [사진=LG디스플레이] 투명 OLED를 책상 파티션으로 활용한 터키 출신 디자이너의 작품이 LG디스플레이 ‘제2회 글로벌 OLED 디자인 공모전’ 1위를 차지했다.  LG디스플레이는 영국 디자인 전문매체 디진과 공동 주최한 ‘제2회 글로벌 OLED 디자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OLED만의…

[0623퇴근길] 환율 1300원 돌파…수입물가 부담·수요위축 우려 기업들 비상 외 경제금융뉴스 By 인포스탁데일리

[0623퇴근길] 환율 1300원 돌파…수입물가 부담·수요위축 우려 기업들 비상 외 경제금융뉴스 [인포스탁데일리=박명석 기자] 네이버 (KS:) 오디오클립과 인포스탁데일리가 전해드리는 6월 23일 퇴근길 써머리입니다. ▲ 2,314.32 마감 (-1.22%)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22% 하락한 2,314.32에 마감했습니다. 지수는 4.36% 하락한 714.38에 마감했습니다. 달러 대비 원화 환율은 전일 대비 4.5원 오른 1,301.8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 환율 1천300원 돌파…수입물가 부담·수요위축…

한국 독무대 '대형 OLED'시장, 中 맹추격 시작됐다 – 에너지경제

한국 독무대 ‘대형 OLED’시장, 中 맹추격 시작됐다  에너지경제

자동차 이차전지시장 예측 ohnson Controls, Delphi, Exide, GS Yuasa Corp AC Delco, Camel Group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자동차 이차전지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자동차 이차전지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현재 및 미래 시장…

일진머티리얼즈, 삼성SDI와 8조원 규모 2차전지용 일렉포일 공급계약

대기업에 매각 등 소문이 난무한 가운데 주가는 12% 치솟아 일진머티리얼즈 CI 익산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는 일진머티리얼즈가 대기업인 삼성SDI와 8조원대가 넘는 2차전지용 일렉포일 장기 공급 계약을 맺어 지역사회의 뜨거운 관심을 끌고있다. (주)일진머티리얼즈는 지난 24일 삼성SDI와 2차전지용 일렉포일 장기공급계약을 맺었다고 공시했다. 일렉포일의 공급 계약 기간은 오는 2030년 말까지로 계약 금액의 규모는 총 8조 5262억원이다. 일진머티리얼즈가 삼성SDI와 2차전지용…

재생E 안정성·성능 제고방안 축열 ‘관심’

대한설비공학회(회장 강용태)는 6월22일부터 24일까지 휘닉스 평창에서 열린 2022년 하계학술대회에서 ‘축열·에너지저장’ 특별세션을 개최해 신재생에너지의 안정성을 제고하거나 계절에 따라 생산량이 변동되는 특성을 보완하기 위한 축열기술을 공유했다.  세션은 △동절기 자연냉열을 이용한 온실냉방기술(윤영직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신재생 축열시스템 이용 열거래를 위한 M&V 방법론 개발(허재혁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PCM을 이용한 ESS 항온시스템 소비전력 감소에 관한 실험적 연구(지형용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연구원) 등 순으로 진행됐다. …

전자 장비시장 예측 Vitzrocell, Electrochem, ZEUS Battery Products, Hitachi Maxell, Saft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전자 장비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 이 보고서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작성했으며 전 세계 전자 장비 시장의 여러 부문과 함께 시장을 자세히 다루는 시장 조사…

반도체만큼이나 `사람이 없다` – 매일경제 증권센터

◆ 한중일 배터리전쟁 ◆ “단순히 배터리 3사 간 인재 쟁탈전이 아닙니다. 네이버와 카카오를 비롯한 정보기술(IT) 업체, 게임 업체로 향하던 인력까지 데려오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면서 국내 배터리 업계도 인력 수급에 비상이 걸렸다. 국내 최대 배터리 제조 업체인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임직원이 2000여 명 늘었다. 이 가운데 절반가량이 대학을…

전기차 배터리 시장 뛰어든 롯데…국내외 광폭 행보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전기차 배터리 소재 산업에 뛰어든 롯데가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핵심소재로 꼽히는 전해액은 물론 양극박 사업에 대해 아낌없는 투자를 쏟아붓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케미칼은 글로벌 석유화학업체 사솔(Sasol)의 화학부문 ‘사솔케미칼’과 전해액 유기용매 공장건설을 위한 예비타당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최초 전해액 유기용매 공장을 대산에 건설 중인 롯데케미칼은 사솔케미칼과 파트너쉽을…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탄소제로’ 수소엔진 개발 착수··· 2025년 양산 목표

사진출처=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국책과제인 ‘건설기계·상용차용 수소엔진 시스템 및 저장·공급계 개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이번 사업을 통해 ‘탄소 제로’ 실현이 가능한 출력 300KW, 배기량 11리터급 수소엔진과 수소 탱크시스템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 2024년까지 트럭, 대형버스 등 상용차와 굴착기 등 건설기계에 수소엔진을 탑재, 검증을 거친 후 2025년 본격적인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소엔진은 지구온난화에…

해수 배터리시장 예측 Bluesky Energy, Shenzhen Sea Energy Power Holding |크기의 현재와 미래 – Gold Kids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해수 배터리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해수 배터리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현재 및 미래 시장…

소프트웨어시장 예측 NGK, Ambri, Sumitomo, MIT, Sesse-power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소프트웨어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 이 보고서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작성했으며 전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의 여러 부문과 함께 시장을 자세히 다루는 시장 조사 데이터의 신뢰할…

2029년까지 강력한 확장을 목격할 에어 배터리 시장 |Rayovac, Energizer – Gold Kids

에어 배터리 시장에 대한 업데이트된 보고서는 2022년부터 2029년까지의 검토 기간 동안 가치 사슬 평가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이 연구에는 주요 시장 회사의 관리 및 채택한 수익 창출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철저한 평가가 포함됩니다.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추진합니다. 에어 배터리 업계 보고서에는 시장 단점, 안정성, 성장 동인, 제한 요인, 예상 기간 동안의 기회가 추가로 포함됩니다.…

‘전기차 배터리·충전’ 시장 흐름 한눈에… 킨텍스에서 엑스포 개최

‘세계 배터리&충전 인프라 엑스포'(6.29~7.1) 관련 강연 학술대회 등 부대 행사 마련 사진 자료 [세계 배터리&충전 인프라 엑스포]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라영철 기자]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기업과 충전 인프라·솔루션 전시회인 ‘2022 세계 배터리&충전 인프라 엑스포(Battery&Charging infra EXPO, 이하 배터리&충전엑스포)’가 오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25일 킨텍스와 엑스포 주최 측에 따르면, 주요…

첨단 배터리 및 연료전지 소재시장 예측 Exide Technologies, Eco-Bat Technologies, Doe-Run Technologies, BASF, Cabot Corporation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첨단 배터리 및 연료전지 소재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첨단 배터리 및 연료전지 소재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소비자용 리튬 배터리시장 예측 Hitachi Maxell, SAFT, EVE Energy, Panasonic, FDK |크기의 현재와 미래 – Gold Kids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소비자용 리튬 배터리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소비자용 리튬 배터리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현재 및…

‘스마트 머시닝 솔루션 기업’ 대성하이텍, 8월 코스닥 상장 목표로 증권신고서 제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스마트 머시닝 기술 및 반도체, 2차전지, 방산 등 다양한 전방산업을 확보한 대성하이텍이 코스닥 상장에 나선다. 초정밀 스마트 머시닝 솔루션 기업 대성하이텍(대표이사 최우각, 최호형)은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대성하이텍은 1995년 설립된 후 각종 산업기계용 정밀 부품 수출을 통해 성장했다. 현재는 세계 최대 공작기계 회사인…

주요 핵심 업체와 함께 니켈 – 금속 수소화물 배터리 시장 심층 분석 -Primearth EV Energy, FDK – Gold Kids

니켈수소전지 시장에 대한 업데이트된 보고서는 2022년부터 2029년까지의 검토 기간 동안 가치 사슬 평가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이 연구에는 주요 시장 회사의 관리 및 채택한 수익 창출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철저한 평가가 포함됩니다.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추진합니다. 니켈수소전지 업계 보고서에는 시장 단점, 안정성, 성장 동인, 제한 요인, 예상 기간 동안의 기회가 추가로 포함됩니다. 최신 산업…

한전기술, 전기차배터리 에너지저장장치로 개발 – 에너지경제

한전기술, 전기차배터리 에너지저장장치로 개발  에너지경제

KIPOST(키포스트)- 첨단 산업의 모든 정보

— 세계에서 가장 높은 통합도 달성 (닝더, 중국 2022년 6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23일, CATL이 3세대 CTP(cell-to-pack) 기술인 ‘Qilin’을 출시했다. 용량 활용 효율성 72%, 에너지 밀도 최대 255Wh/kg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세운 Qilin은 현재 세계 시장에서 나온 제품 중 가장 높은 통합도를 달성했으며, 주행 거리 1,000km 이상을 거뜬히 주파한다. 5분 핫 스타트, 10분 고속 충전 전기화학 분야의 본질에 집중하는 CATL은 시스템 구조 혁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2019년, CATL은 세계 최초의 모듈 없는 배터리 팩인 CTP를 출시하고, 용량 활용 효율성 50% 이상을 달성했다. CATL은 핵심 공정,…

태양전지 시장 | 회사의 도전과 필수 성공 요인 | East Penn Manufacturing(미국), Exide Technologies(미국), GS 유아사(일본), LG(한국)

태양  전지 시장  보고서 2022 보고서는 최신 산업 데이터와 미래 산업 동향을 제공합니다. 이 보고서는 태양 전지 산업의 주요 경쟁 업체 및 제조업체를 나열하고 시장의 경쟁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전략적 산업 통찰력과 분석을 제공합니다. 태양 전지 시장의 지리적 범위가 연구됩니다. 예측 시장 정보 , SWOT 분석, 시장 시나리오 및 타당성 조사 는 이 보고서에서…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인재 양성 나선다

한양대와 맞춤형 학위 과정 운영 MOU체결 LG엔솔 오창공장 직원들이 생산된 배터리를 살피고 있다./LG엔솔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충북 오창에 생산 공장을 LG에너지솔루션(이하 LG엔솔)이 한양대와 손잡고 배터리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 LG엔솔은 지난 22일 한양대와 배터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맞춤형 학위 과정을 운영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학원 배터리공학과 내 우수 인재를 LG엔솔 산학장학생으로 선발해 맞춤형 학위과정 등을…

소부장 ‘대성하이텍’, 8월 코스닥 상장 추진…전기차∙수소차∙방산 등 전방시장 확장 By The Stock

소부장 ‘대성하이텍’, 8월 코스닥 상장 추진…전기차∙수소차∙방산 등 전방시장 확장 사진=대성하이텍 소부장 기업 대성하이텍(대표이사 최우각, 최호형)이 8월 상장에 도전한다. 이 회사는 전통 기술력과 혁신이 융합된 초정밀 스마트 머시닝 솔루션 기업으로, 산업기계용 정밀 부품과 스위스턴 자동선반 및 컴팩트 머시닝 센터 등을 제작해 다양한 산업군에 공급 중이다. 최근 정밀가공 장비시장이 ICT 솔루션이 융합된 제조시스템으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대성하이텍의…

금양, 2170 원통형 배터리 개발…퍼스널 모빌리티 시장 목표

[파이낸셜뉴스] 정밀화학공업 전문기업 금양이 ‘2170 원통형 배터리’ 개발에 성공했다.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에 이어 국내 세 번째다. 금양은 24일 “전동공구와 킥보드, 전기 자전거 등 퍼스널 모빌리티(개인이동수단) 시장을 타겟으로 2024년 2170 원통형 배터리 1억셀 생산라인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양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전동공구용 배터리 시장은 25억5000만셀 규모다. 금양은 “그동안 전동공구용 원통형 배터리 시장의 선두주자였던 삼성SDI가 전기차에…

사용후·재사용 2차전지로 에너지저장장치 시장 공동개척

한국전력기술, 한전KPS·모큐라텍과 협약 사용후·재사용 2차전지 활용 에너지저장장치 개발 및 실증사업 개요 [파이낸셜뉴스] 한국전력기술이 지난 22일 한전KPS, 모큐라텍과 ‘사용후·재사용 2차전지를 활용한 에너지저장장치(ESS) 관련 기술개발 및 사업화 공동 추진협약’을 체결했다. 별도의 협약식 없이 서면으로 이뤄진 이번 협약은 한국전력기술 박성주 미래전략기획본부장과 한전KPS 김백기 그린성장본부장, 모큐라텍 박호영 대표이사가 서명했다. 모큐라텍의 2차전지 화재방지 특허 기술에 기반해 사용후·재사용 2차전지를…

(영상)'기아'마저…차부품 중국 의존도 커진다 – 뉴스토마토

(영상)’기아’마저…차부품 중국 의존도 커진다  뉴스토마토

에듀동아

  동국대 제공   동국대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주관하는 「에너지인력양성사업(융합대학원)」에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동국대 전자전기공학부 전준현 교수팀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대용량 허브 배터리저장 시스템 AI기반 안전설계’ 과제로 이차전지 분야의 석·박사 융합인재 양성과 관련 핵심 기술 연구를 수행할 예정으로 5년 간 약 47.5억을 지원 받게 된다. 이차전지 전문 중소기업 8곳과 학생 창업 지원을 위해 벤처캐피탈 1곳…

새빗켐, LG화학과 켐코의 배터리 소재 리사이클 밸류체인 합류

폐이차전지 재활용 전문 기업인 (주)새빗켐은 지난 23일 LG화학과 고려아연의 계열사인 켐코가 설립한 합작법인인 한국전구체주식회사와 10년간 구속력 있는 구매계약을 위한 3자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3사는 배터리 리사이클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합작회사에 새빗켐이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리사이클 원료 등을 공급하는 구매계약을 위한 기본적인 사항 및 상호 협력 사항을 정했다.   계약이 체결되면 새빗켐은 한국전구체주식회사에…

잊혀지는 디스플레이…경제 안보 벽 허물어진다 – 데일리안

잊혀지는 디스플레이…경제 안보 벽 허물어진다  데일리안

전기차 이어 ESS서도 중국 LFP 영향 커진다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배터리(이차전지)의 주요 전방산업인 전기자동차뿐 아니라 에너지저장장치(ESS)에서도 중국 중저가 배터리인 리튬인산철(LFP)이 영토를 확대하고 있다. 자국 시장을 기반으로 중국 배터리사가 LFP를 앞세워 국내 배터리사가 우위를 점하던 ESS 시장까지 위협하고 있다. 23일 대만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TrendForce)에 따르면 2024년 세계 ESS용 배터리 시장에서 LFP 비중은 60%를 웃돌 전망이다. 중국 ESS용 배터리 시장만 놓고 보면 지난해 LFP 비중은…

새빗켐, LG화학과 켐코의 배터리 소재 리사이클 밸류체인 합류

2차 전지 재활용 전문기업인 새빗켐이 23일 LG화학과 고려아연의 계열사인 켐코가 설립한 합작법인인 한국전구체 주식회사와 10년간 구속력 있는 구매계약을 위한 3자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3사는 배터리 리사이클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합작회사에 새빗켐이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리사이클 원료 등을 공급하는 구매계약을 위한 기본적인 사항 및 상호 협력 사항을 정했다. 계약이 체결되면 새빗켐은 한국전구체 주식회사에 2024년 하반기부터…

동국대, 에너지인력양성사업(융합대학원) 선정 – 한국대학신문

동국대, 에너지인력양성사업(융합대학원) 선정  한국대학신문

금융당국 눈치 속 분기배당 나서는 금융지주

금융당국 눈치 속 분기배당 나서는 금융지주 수정 2022.06.27 06:00입력 2022.06.27 06:00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금융지주사들이 속속 분기 배당 채비를 하고 있다. 최근 금융당국과 정치권에서 금리와 이자장사에 대한 압박이 이어지고 있어서 자칫 배당잔치로 비춰질까 눈치를 보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 2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이달 들어 금융지주사들은 중간 배당을 위한 주주명부 폐쇄에 나섰다. KB금융은…

경남은행 원전 중소기업 금융지원단 출범

긴급자금·금리우대 진행 BNK경남은행이 정부 원전산업 지원방안에 동참한다. 원전 협력업체를 지원할 전담조직 ‘원전산업 중소기업 금융지원단’을 24일 출범했다. 금융지원단은 원전 협력 업체를 방문해 금융 애로사항을 들었다. 중·장기 지원 전략을 세우고 특별한도, 긴급자금, 금리우대 등 금융지원 방안을 검토한다. 경남도를 비롯해 지방자치단체와 유관기관과 협약으로 공동지원 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맺은 ‘자율구조개선 프로그램 협약’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 업체에 구조개선…

[함께하는 금융] 콜롬비아 최초 채권형·국공채 ETF 운용사에 선정 … 세계 무대서 경쟁력 입증

콜롬비아 정부는 미래에셋자산운용 Global X를 콜롬비아 최초 채권형 및 국공채 ETF 운용사로 선정했다. 사진은 블록체인 ETF 상장 기념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 [사진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내를 넘어 해외 ETF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세계은행과 콜롬비아 정부로부터 ETF 운용 역량을 인정받았다. 콜롬비아 정부는 최근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미국 자회사 Global X를 콜롬비아 최초의 채권형 및 국공채 ETF 운용사로 선정했다.  Global…

ȸ ɻ յ KBѡ츮 ݸ ¦ ĥ -Ϻ

ȳ ġ ִ. մ ѱ ݸ λ ũ ġڴ ݸ . ߱ ġٴ 籹 ݸ λ ɾ ̴. ׷ ܱ 4 (KBѡϳ츮) ̷ ̾ ̶ 켼ϴ. Ư ȸ ӱ Ḧ յΰ ÷ ϴ KBѡ츮 ܱ ġ ϴ Ȳ̴. 26 ǿ 24 4 (ȥ) ô㺸 ݸ 4.750~6.515%. 17(4.330~7.140%) ݸ 0.625%Ʈ ϶ߴ. ϶ Ⱓ ô㺸 ݸ ä…

하나금융투자 `하나증권`으로 사명 변경 – 매일경제

하나금융투자 `하나증권`으로 사명 변경  매일경제

[창간특집] 尹정부 금융규제 푼다…금융위 "금산분리 완화" 시동 – 매일일보

[창간특집] 尹정부 금융규제 푼다…금융위 “금산분리 완화” 시동  매일일보

우리카드, 印尼 할부금융업 진출…현지 금융사 인수 승인

우리카드는 할부금융사 ‘바타비야 프로스페린도 파이낸스 Tbk’ 인수 승인을 최종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주식매매계약(SPA) 이후 3개월만에 인도네시아 금융당국(OJK)의 인수 승인을 받은 것이다. 우리카드는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국내 법인 중 최단기간에 승인을 받았다. 신속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김정기 사장의 강력한 추진력과 적극적인 진출 의지 및 주아세안대한민국대표부 산하 ‘한-아세안금융협력센터’ 등의 협조가…

[게시판] 하나금융, 제16기 SMART 홍보대사 발대식

SMART 홍보대사 발대식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가운데)이 SMART 홍보대사들과 함께 ‘하나’를 의미하는 손가락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나금융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 하나금융그룹은 그룹의 브랜드를 홍보하는 ‘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열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50명의 대학생 홍보대사는 그룹 스포츠단 관련 콘텐츠를 기획하고 미혼모의 자립 지원 등을 위해 추진 중인 ‘하나…

이번 주 국내 주요 금융일정(6.27~7.1) – 뉴스핌

이번 주 국내 주요 금융일정(6.27~7.1)  뉴스핌

1021회 로또 1등 ’12, 15, 17, 24, 29, 45’…2등 보너스 번호 ’16’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제1021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12, 15, 17, 24, 29, 45’가 1등 당첨번호로 뽑혔다. 2등 보너스 번호는 ’16’이다.   당첨번호 6개를 모두 맞힌 1등 당첨자는 12명으로 21억896만원씩 받는다.   당첨번호 5개와 보너스 번호가 일치한 2등은 56명으로 각 7천532만원씩을, 당첨번호 5개를 맞힌 3등은 2천461명으로 171만원씩을 받는다.   당첨번호 4개를 맞힌 4등(고정 당첨금 5만원)은 12만6천484명, 당첨번호 3개가…

주택금융공사, 네이버파이낸셜과 맞춤형 보증 안내 서비스 맞손

24일 부산국제금융센터 주택금융공사 본사에서 열린 `주택금융신용보증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 포괄업무협약식` 후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과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 = 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네이버파이낸셜과 전세 또는 주택연금 등 공사 보증이 필요한 고객이 적합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안내받을 수 있도록 ‘주택금융신용보증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 포괄업무협약’을 24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이르면 올해 4분기(10~12월) 중 고객은 네이버파이낸셜의 서비스…

하나금융투자, 7월부터 ‘하나증권’으로 사명 변경

사진=하나금융투자 제공 하나금융투자가 하나증권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앞서 지난 2015년 하나대투증권에서 하나금융투자로 사명을 변경한지 7년여 만에 사명을 변경하는 것이다.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24일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 변경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변경된 사명은 다음달 1일부터 시행된다. 사명 변경은 하나금융그룹의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이라는 비전 선포와 맞물려 실시됐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새로운 도약 및 하나금융그룹의 브랜드와 증권업에…

이번 주 국내 주요 금융일정(6.27~7.1) – 뉴스핌

이번 주 국내 주요 금융일정(6.27~7.1)  뉴스핌

광주 광산구, 행안부 소상공인 금융지원사업 최우수 선정

2022년 저신용 소상공인·자영업자 금융지원사업 공모에서 최우수로 선정된 광산구. 광주 광산구는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 주관 2022년 저신용 소상공인·자영업자 금융지원사업 공모에서 최우수로 선정되어 국비 1억 원을 확보했다. 24일 광산구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은 행안부가 광산구의 경제백신 사업인 1% 희망대출을 전국으로 확대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코로나19 등 경제 상황 악화로 힘들어하고 있는 저신용 소상공인들에게 저금리로 긴급자금을 지원하는…

세븐일레븐 DGB대구은행 금융특화매장 오픈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DGB대구은행의 전문 역량이 집중된 미래형 금융특화매장이 첫 선을 보였다.( 세븐일레븐 제공 )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DGB대구은행의 전문 역량이 집중된 미래형 금융특화매장이 첫 선을 보였다. 세븐일레븐은 DGB대구은행과 손잡고 편의점과 디지털금융플랫폼이 결합된 DGB대구은행 금융특화점포 ‘대구내당역점(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 소재)’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금융특화점은 차별화된 먹거리로 특화된 세븐일레븐의 미래형 플랫폼 ‘푸드드림’과 DGB대구은행의 ‘디지털셀프코너’가 융합된 모델이다. DGB대구은행 디지털셀프코너…

신한은행, 더존비즈온 투자 결실…중기 금융 선점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신한은행이 지난해 진행한 지분 투자가 결실을 맺으면서 중소기업 금융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게 됐다. 25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더존비즈온과 합작법인(JV) 설립하고 중소기업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지난 22일 합작법인 설립계약을 체결한 신한은행과 더존비즈온은 우선 준비법인을 설립한 후 금융당국의 인허가 절차를 거쳐 지분을 공동소유하는 방식으로 공급자금융 중개 및 기업데이터…

DGB금융, 대구사회복지사상 수여 By Hankyung

© Reuters. DGB금융, 대구사회복지사상 수여 DGB금융(회장 김태오·왼쪽)은 타인을 위해 헌신하고 지역복지 발전에 이바지한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제5회 DGB대구사회복지사상’을 수여했다. 윤보경 대구중구자원복지센터장이 대상을 받았으며, 총 8명이 수상했다. DGB금융은 2018년부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소임을 헌신적으로 실천한 사회복지사를 선발해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고 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오사카금강 인터내셔널 스쿨’ 이사… 손병환 농협금융회장, 위문금 전달 한국씨티은행 ‘환경보전 E 토크’ 기업은행,…

이복현 금감원장, 5대 금융지주 회장과 비공개 조찬 회동

이복현 금감원장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5대 금융지주 회장들과 비공개 조찬 회동을 갖고 적극적인 소통 의지를 드러냈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 원장은 이날 서울 모처에서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등 국내 5대 금융지주 회장과 비공개로 조찬 회동을 했다. 이날 회동은 간담회 형식의 공식적인 일정은 아니었으며, 지주 회장들 간 정기적 조찬 행사에 이 원장이…

하나금융그룹 『제16기 SMART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입력 2022.06.24 19:06 수정 2022.06.24 19:09 ■ MZ세대와의 소통으로 그룹의 미션인「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체험, 전파■ 금융권 최초 그룹 차원의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다양한 활동 통해 ESG경영 확산■ 4개월 간 ‘스포츠’ 를 주제로 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사회 공헌 활동 등 미션 수행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새롭게 선정된 총 50명의 「제16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갖고…

KSD나눔재단, 임팩트금융 전문가 양성교육 수료식 성료

경기북부 사랑의열매가 22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소재한 소셜캠퍼스온 서울센터에서 ‘KSD나눔재단 임팩트금융 전문가 양성 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국내 임팩트금융 사업을 전문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인력 부족 ▲임팩트 금융 기관이 수도권에 집중돼 전국으로 확산 어려움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전문교육이 부재하다는 의견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KSD나눔재단 후원, 한국사회적경제회의 주관, 사랑의열매 주최로 진행됐다. 강사진은 임팩트금융 현장전문가와 교수진으로…

‘금융투자’ 속속 떼는 증권사들…이유는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기사내용 요약 하나금투, 7년만에 하나증권으로 사명 변경…’금투’ 뗀다 남은 금투는 신한·DB금투뿐…신한금투도 사명 교체 검토 대중적 인식 자리잡지 못해…”사설업체로 인식되기도 해” [서울=뉴시스] 류병화 기자 = 증권사들이 사명에서 ‘금융투자’를 떼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법상 용어인 금융투자에 대한 대중적인 인식이 자리 잡지 못해 브랜드 평판을 높이고자 다시 ‘증권’으로 이름을 변경하는…

美 SEC 만나러 간 금융위, '테라-루나' 사태 논의 – 머니투데이

美 SEC 만나러 간 금융위, ‘테라-루나’ 사태 논의  머니투데이

자본시장 체험…부산 금융단지 박물관 관람 정상화

입력 2022.06.24 07:35 수정 2022.06.24 07:35 장기 휴관 증권박물관·자본시장박물관·화폐박물관 속속 재개관 코로나19로 장기간 휴관을 했던 부산 문현금융단지 내 금융박물관들이 다시 문을 열면서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24일 지역 금융계에 따르면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2단계 건물 2층에 한국예탁결제원이 운영하는 부산증권박물관이 지난 7일부터 전면 개관을 했다. 2019년 12월 개관한 부산증권박물관은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 2월부터 임시 휴관에 들어갔었다. 전용면적이 2천728㎡로…

[오늘의 주요일정]금융·증권(6월24일 금요일) – 뉴시스

[오늘의 주요일정]금융·증권(6월24일 금요일)  뉴시스

[탐나는 금융정보] 숨은 금융자산 찾기

【Q】A씨는 오래 전 개설한 예금계좌와 보험이 있다는 사실을 잊고 있었다. 가입한 은행과 보험사가 어디인지조차 기억나지 않는데 오래된 예금과 보험금을 찾을 수 있을까? 【A】현재 금융감독원과 전 금융권이 공동으로 진행중인 ‘숨은 금융자산 찾아주기’를 통해 알지 못하던 금융자산을 확인할 수 있고 환급받을 수도 있다 2021년 말 기준 소멸시효가 완성된 예적금·보험 등 휴면금융자산은 1조4000억원, 3년 이상 거래가 없는 장기미거래…

윤종원 기업은행장, 사우디 SME BANK와 화상 간담회

IBK기업은행 윤종원 은행장이 지난 21일 사우디 중소기업은행인 사우디 SME Bank와 은행장 간 비대면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3월 사우디 SME Bank에 새로 부임한 ‘마진 아메드 알 귀나임’ 은행장의 요청으로 이뤄졌으며 한국 서울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각각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진행됐다. 윤 행장은 취임 초부터 혁신금융의 주요 추진과제 중 하나로…

MG손보 법정공방 2라운드…금융위, 항고이유서 제출

1심서 금융위 패배, 항고 나서며 2심 열려 금융위, 법원 향해 “빠른 재판 희망한다” 재판중 ‘감독 사각지대’ 우려…RBC 69% 하락   ▲MG손해보험 본사 전경./사진=신도 아시아타임즈 기자 [아시아타임즈=신도 기자] MG손해보험을 둘러싸고 금융당국과 JC파트너스 간 법정공방에 다시 불이 붙었다. 금융당국이 법원에 항고이유서를 제출한 가운데, JC파트너스도 반박문을 제출하면서 2심에서도 MG손보의 부실금융사 지정이 합리적이었는지 여부를 가릴 것으로 점쳐진다.   23일 보험업계에…

네이버클라우드, 3년 연속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공급자로 선정돼

▲ 네이버클라우드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의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클라우드가 중소 핀테크 기업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의 공급자로 선정됐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의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선정된 공급자 가운데 3년 연속 선정된 곳은 국내 클라우드서비스 제공기업(CSP) 기준 네이버클라우드가 유일하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올해 디딤365, 안랩, 엔삼, CJ올리브네트웍스 등 4개…

[게시판] DB금융투자, 비상장사 분석자료 100호 발간 – 매일경제

[게시판] DB금융투자, 비상장사 분석자료 100호 발간  매일경제

숙명여대, 여성창업 교육의 메카로 떠오르다 – 조선일보 – The Chosunilbo

숙명여대, 여성창업 교육의 메카로 떠오르다 – 조선일보  The Chosunilbo

12조 쌓아놓고…채권단 체제에 발묶인 HMM – 매일경제

12조 쌓아놓고…채권단 체제에 발묶인 HMM  매일경제

단독 게임중독은 병…질병코드 국내 도입 되나

입력 2022.06.26 17:41 수정 2022.06.26 18:04 지면 A27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세계보건기구(WHO)가 2019년 게임이용장애(게임중독)에 질병코드를 부여하며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던 게임질병코드 국내 도입 논의가 다시 한번 불붙을 전망이다. 찬반양론의 견해차가 워낙 큰 만큼 정부가 최종 결론을 내리기까지 논의 과정이 순탄치 않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26일 게임업계와 관계부처에 따르면 국무조정실 주관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국내 도입 문제 관련 민관협의체(민관협의체)’는 최근…

“이 나라에 투자하면 돈 번다더니, 진짜네”…한달 수익률 20% 넘는 상품도 5개

최근 중국 관련 펀드가 세계 증시 불안 속에서도 차별된 성적을 거두는 가운데 특히 2차전지, 태양광 등 테마형 상장지수펀드(ETF)가 돋보이는 수익률로 주목받고 있다. 중국 정부의 부양책에 따라 경기 정상화 기대감이 커졌고, 규제 완화 조치가 가시화하면서 부진했던 성장주를 중심으로 강하게 반등하는 모습이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국내 증시에는 중국 시장에 투자 가능한 ETF 32종이 상장돼 있다. 지난달 24일부터…

기고 고객 경험의 재창조가 디지털 혁신 출발이다

입력 2022.06.26 17:06 수정 2022.06.26 17:06 지면 A32 최근 첨단 정보통신기술(IT) 발달로 언택트(untact) 서비스가 등장했고, 언택트 서비스가 온택트(ontact) 서비스로 진화하면서 상호 소통을 위한 인택트(intact) 서비스로 전환됐다. 코로나19는 새로운 비즈니스 세계를 열었다. 직접 매장을 가지 않아도 가상현실(VR)을 통해 가전제품, 신발, 의류, 안경, 화장품, 음식 등을 구매하는 새로운 시장 환경을 조성했다. 기업은 노사 갈등, 인건비 상승, 감정노동…

현안 직접 챙기는 윤동식 클라우드산업협회장 “정부의 시장 친화적 정책 시행 기대”

입력 2022.06.26 12:00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이하 클산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윤동식 KT클라우드 대표가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를 위해 분주한 행보를 보인다. 2021년 12월 초 클산협회 협회장에 선임된 그는 회원사 회의를 직접 주재하며 업계의 목소리를 듣는다. 보통 협회는 상근부회장을 두지만, 윤 협회장은 부회장 없이 현안을 직접 챙길 계획이다. 윤동식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장 / 클라우드산업협회 윤동식 협회장은 “보통 협회에서 규모가 큰 회사가…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 실시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삼성전자가 개인 맞춤형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제안하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일상도감’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 제품·서비스는 물론 외부 기기 연결까지 포함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기기 연결 경험을 통칭한다. □ 다양한 스마트싱스 생활상 보여주는 ‘도감’ 콘셉트 캠페인 전개 ‘스마트싱스 일상도감’은 삼성전자의 기기…

서울시, IT기술로 정확도 높인 `GPS 택시 앱미터기` 본격 도입…부당 요금 민원 해소, 신뢰도 ↑

[서울/박기문기자] 서울시가 IT 기술을 도입해 미터기의 위치, 거리 정확도를 높인 ‘GPS 기반 택시 앱 미터기’를 본격 도입한다. 이에 따라 미터기 오작동으로 부당요금 등 불편을 겪었던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미터기를 수동으로 일일이 운영해야했던 업계의 어려움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6월 내 앱 미터기 설치를 시작하며, 서울 운영 택시 전체를 대상으로 연내까지 도입 완료를 추진한다. 지금까지는…

아이카, ‘2022 지능형 IoT 적용 확산 사업’ 선정

아이카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지능형 IoT 적용 확산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이카는 디지털 키 기반 무인 차량관리 서비스 ‘아이넷’을 수요기업인 경기도청에 공급하게 된다. 아이넷은 무선통신이 가능한 지능형 IoT 단말기를 설치하고, 클라우드상의 서버에서 원격제어할 수 있도록 구성된 서비스다. 사용자는 앱을 이용해 차량 예약, 문 개폐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e대한경제 – e대한경제

e대한경제  e대한경제

제1회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후손 글짓기 대회 진행

제1회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후손 글짓기 대회/월드투게더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한국전쟁 72주년을 맞이해 25일 사단법인 월드투게더가 주최한 제1회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후손 글짓기 대회 시상식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월드투게더가 주최, 한국자유총연맹 주관, 육군 2군단이 후원했다.  본 대회는 약 100명의 에티오피아 참전용사의 후손들이 참여했고, 심사를 통해 10개의 작품을 선정했다.  …

카카오 노조 “모빌리티 매각 반대 서명운동…김범수 센터장 면담 요청”

카카오 노동조합이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카카오모빌리티 매각 반대 서명운동을 27일부터 시작한다.  또 노조는 카카오모빌리티 최대주주인 카카오의 창업주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과의 면담을 요구하기로 했다.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카카오지회는 카카오 전체 계열사 임직원 1만5천명에 대해 ‘사모펀드 매각, 사회적 책임 이행 선언’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차주 월요일부터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노조는 이들의 서명을 받아, 매각 주요 당사자인 남궁훈 카카오 대표와 김범수…

실리콘랩스, 블루투스 기반 RTLS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공개

실리콘랩스 BG22 시스템온칩(SoC) [source=silicon labs] 실리콘랩스가 AoA/AoD(Angle of Arrival/Angle of Departure) 위치 추적 서비스를 간소화할 수 있는 높은 정확도의 저전력 블루투스 위치 추적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새로 공개했다. 하드웨어/소프트웨어(HW/SW)를 결합한 이 플랫폼은 실리콘랩스의 BG22 시스템인패키지(SiP) 모듈과 시스템온칩(SoC)을 기반으로 구현됐다. 코인셀 배터리 하나로 최장 10년간 작동 가능한 저전력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최적화됐다는 게 사측…

시흥시, 유관기관과 외국인 공학인력 양성 본격화

    시흥시와 (재)산업진흥원, 한국공학대학교가 지난 21일 “시흥시 특화 취업연계형 외국인 공학인력 양성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관내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자, 외국인 공학인력 양성과 지역기업 매칭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시흥시는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지역대학, 기업과 연계한 시흥시특화 취업연계형 외국인 공학인력 양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또, (재)시흥산업진흥원은 산·관·학 협력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인력…

넥슨, ‘FIFA 모바일’ 22TOTS 클래스 출시

넥슨이 24일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FIFA 모바일’)’에 22TOTS 클래스를 출시했다. (사진=넥슨)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넥슨이 24일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FIFA 모바일’)’에 22TOTS 클래스를 출시했다. 22TOTS 클래스는 손흥민, 호날두, 반다이크, 더브라위너 등 지난 시즌 활약을 펼친 선수들과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커뮤니티 선수들로 구성된다. OVR 111~116의 총 134명으로 22TOTS 선수들은 23TOTY 출시 전까지 최고의 능력치를…

이제 국가 대항전정원교부금임금 다 풀어라 인재전쟁

특별기획 를 통해 반도체와 미래차, IT 등 첨단 산업의 인력난이 얼마나 심각한지 보도해 드렸습니다. 첨단 분야 인력확보는 국가의 운명이 걸린 만큼 각국 정부가 직접 나서서 뛰는 `국가 대항전`이 됐다는 것이 이번 특별취재팀의 결론입니다. 오늘 마지막 순서에서는 인재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반드시 풀어야 할 3대 규제인 `대학 정원·교육교부금·임금체계`를 집중 조명합니다. 강미선, 김민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충북 오창에 있는…

KESSIA, 4개 SW마이스터고와 임베디드 인력 양성 협력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KESSIA, 회장 지창건)는 국내 SW마이스터고(대덕·대전·광주·부산)와 소프트웨어 교육 및 채용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2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에 따라 KESSIA와 SW마이스터고는 ▲교육콘텐츠 및 플랫폼 공동 활용 ▲채용연계 및 인재 정보 공유 ▲인력교류 및 교사 연수 교육프로그램 기획 등에 협력한다. 이날 두 기관은 현업에서 필요한 기술을 토대로 기존 교육 커리큘럼을 업데이트하는 방안을 논의했고, 성장 가능성을 갖춘 SW인재가 임베디드 산업계에…

위메이드, '지스타2022' 메인스폰서 참가 < IT < 산업 < 기사본문 – 위클리오늘

위메이드, ‘지스타2022’ 메인스폰서 참가 < IT < 산업 < 기사본문  위클리오늘

크로니클’ 콘텐츠 소개 영상 공개

컴투스가 24일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콘텐츠 제작 과정을 담은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컴투스)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컴투스가 24일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콘텐츠 제작 과정을 담은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크로니클의 스토리 및 세계관 소개에 이은 두 번째 개발자 이야기로 기획, 프로그램, 아트, 사운드 분야 담당자들이 등장해 크로니클만의 콘텐츠 특징을…

크로니클’ 콘텐츠 소개 영상 공개

[사진=컴투스]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컴투스는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국내 출시를 앞두고 게임 속 콘텐츠 제작 과정을 담은 개발자 영상을 24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크로니클’ 스토리 및 세계관 소개에 이은 두 번째 개발자 이야기로, 기획·프로그램·아트·사운드 분야 담당자들이 등장해 기존 MMORPG와 차별화되는 크로니클만의 게임 콘텐츠 특징을 인터뷰 형식으로 전했다. 크로니클은…

한양대, LG엔솔·SK온과 배터리 전문인력 양성 ‘맞손’

(왼쪽부터) 신영준 LG에너지솔루션 CTO, 오성근 경영부총장 [사진=한양대] 한양대학교가 배터리 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LG에너지솔루션(LG엔솔), SK온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맞춤형 전문인재 양성에 나선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양대는 대학원 배터리공학과를 신설하고 맞춤형 학위 과정을 운영한다. 22일 열린 협약식에는 신영준 LG엔솔 최고기술책임자(CTO), 이장원 SK온 배터리연구원장과 오성근 한양대 경영부총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양대는 일반대학원 내에…

뮤렉스파트너스 “투자는 자신의 스트라이크존 안에서 해야한다”

[IT동아 정연호 기자] 초대형 자산운용사 캐피탈그룹은 글로벌 인플레이션 및 금리인상,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불확실한 시장 상황에서 주목해야 할 10가지 투자 테마를 발표한 바 있다. 대표적으로 가격 결정력, 배당주로의 전환이다. 경제 전문가들이 인플레이션 부담이 계속 커질 것으로 전망하면서, 기업의 비용 부담을 소비자에게 전가해 수익성을 지킬 수 있도록 하는 가격 결정력이 관심을 받고 있다. 가격 결정력이 있는…

株머니 매니저의 HOT종목 – 매일경제

株머니 매니저의 HOT종목  매일경제

노벨물리학상 ‘알버트 페르’ 차세대 나노기술 말한다

입력 2022.06.23 16:42 올해로 20회를 맡는 국제 나노기술융합전시회는 2007년 노벨물리학상 수상자 ‘알버트 페르’ 교수가 기조강연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알버트 페르 교수는 7월 6일 킨텍스서 열리는 나노코리아 연구계 기조강연에 참석해 ‘2D 자석 물리학부터 스핀트로닉스 자석 장치까지’를 주제로 45분간 강연을 펼친다. 알버트 페르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2D 자석을 주제로 가장 흥미로운 물리적 특성(근접 효과 및 전기장의 영향,…

KISA-KAI, 항공우주산업 분야 사이버보안 업무협력

KAI 강용석 정보보호실 상무(왼쪽)와 KISA 최광희 디지털보안산업본부장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과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대표 안현호)이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안전한 사이버 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주, 항공, 방산 등 국가 전략기술 분야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항공우주산업 분야의 사이버 위협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IT서비스기업, 물류 시장 공략 – ZDNet korea

IT서비스기업들이 인공지능, 로봇 등 디지털 혁신 기술 기반으로 스마트 물류 플랫폼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전문 IT인력과 기술력 부족으로 디지털 전환이 더딘 물류 업계에 기회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이 진행한 ‘물류이용 실태조사’에 따르면 89.1%의 수출기업이 물류 애로를 겪고 있다고 답했으며, 디지털 물류 플랫폼을 사용 중인 기업은 18.7% 수준이었다. IT서비스 기업들은 보유한 디지털전환 기술을 이용해 지속되는 글로벌…

IT : 경제 : 뉴스 : 한겨레

제 1회 사람과 디지털 포럼 원탁회의빅테크 전문가·기업인, 규제 두고 논쟁“디지털 시대 노동 변화·실업 대비해야” 23일 경기 성남시 판교 그래비티 호텔에서 열린 제1회 한겨레 사람과 디지털 포럼에서 국내외 패널들이 ‘거대한 디지털 권력, 모두를 위한 도구의 조건’을 주제로 원탁토론을 하고 있다. 신소영 기자 viaotr@hani.co.kr “인공지능과 알고리즘 기술로 나타난 보이지 않는 차별을 견제하기 위해 규제를 고민해야 한다.” (잔드라…

‘게임산업 혁신의 장’ 열렸다…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개막

“우리 모두에게 혁신 자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23일 한국게임미디어협회(회장 이택수)가 주최하고 지디넷코리아(대표 김경묵)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가 판교 경기창조혁신센터 국제대회의장에서 개막했다. 이날 행사는 게임산업계의 새로운 화두인 대체불가토큰(NFT)과 블록체인의 현황과 미래를 살피고 업계의 목소리를 조망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메이드를 비롯해 엑스엘게임즈, 컴투스홀딩스, 라이징윙스, 메타플래넷, 샌드박스네트워크, 엑솔라, 공게임즈, 모노버스, 나이팅게일인터랙티브, 엔픽셀 등의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조연설과 4개의…

“세계서 통할 차세대 혁신신약을 찾아라”

[Bio 의약] 글로벌 신약 개발 투자 늘리고 파이프라인 다각화 초대형 기술 수출 계약… 해외 임상 소식도 속속 게티이미지코리아 제약·바이오 업계가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신약개발 및 파이프라인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특히 과감하고 꾸준한 투자로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글로벌 제약사에 기술 수출을 성공하는 등 국제적으로도 연구결과를 인정받고 있다. 과감한 투자와 협업으로 미래 먹거리 확보 나서 JW중외제약은 자사…

[클릭, 글로벌 제약·바이오]새로운 코로나 백신 속속 '공개' – 팜이데일리

[클릭, 글로벌 제약·바이오]새로운 코로나 백신 속속 ‘공개’  팜이데일리

370억弗 코로나 백신 판 화이자…글로벌 제약사 ‘톱1′

  [더구루=김형수 기자] 글로벌 제약업체 화이자(Pfizer)가 지난해 글로벌 처방의약품 시장에서 선두를 달렸다.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판매고가 실적을 갈랐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런던과 뉴저지에 기반을 두고 있는 매체 파마슈티컬 이그제큐티브(Pharmaceutical Executive)가 발표한 ‘2022 파마슈티컬 이그제큐티브 TOP 50 회사’에서 화이자는 720억 달러(약 93조4920억원)에 달하는 처방의약품 매출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화이자가 지난해 올린 처방의약품 전체 매출의 51.39%에 해당하는…

사모펀드에 손 내민 메디포스트, 창업가 양윤선 대표 대표직 유지

메디포스트 최대주주 스카이레이크·크레센도로 바뀌어 줄기세포치료제 개발·CDMO 시장 진출 ‘투트랙’ 전략 펼쳐 메디포스트 사옥 전경. [사진 메디포스트] 메디포스트는 지난 3월 16일 이사회가 결정한 제3자배정 전환사채(700억원), 의결권부전환우선주(700억원) 발행이 6월 24일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총 14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로 메디포스트의 대주주는 창업가인 양윤선 대표에서 사모펀드투자(PEF) 컨소시엄인 스카이레이크에쿼티파트너스 (스카이레이크)와 크레센도에쿼티파트너스(크레센도)로 바뀌었다. 창업가이자 최대주주였던 양윤선 대표이사는 사모펀드 운용사와 함께 공동경영을 하게…

'원하는 세포에 딱' 약물전달 기술에 힘쓰는 제약업체 – 매일경제

‘원하는 세포에 딱’ 약물전달 기술에 힘쓰는 제약업체  매일경제

[CEO파일] 존 림 대표 “삼성바이오로직스, 글로벌 1위 CMO 기업”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가 주주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출처=삼성바이오로직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사장이 리더십을 발휘해 삼성바이오로직스 고성장기를 이끌고 있다. 삼성전자가 이뤄낸 반도체 신화를 바이오제약 분야에서도 쓰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글로벌 바이오제약 전문가 존 림 대표가 이끄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수주 경쟁력을 통해 역대 최고 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차세대 의약품으로 꼽히는 메신저리보핵산(mRNA) 원료의약품(DS) 생산에도…

국산 코로나19 백신 탄생 ‘초읽기’…이번주 허가 ‘판가름’

SK바이오사이언스 GBP510 [SK바이오사이언스 제공] 국산 코로나19 백신의 탄생이 임박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스카이코비원'(GBP510)이 ‘토종 1호’ 코로나19 백신 자리를 예약한 가운데 보건당국의 허가 여부가 이번 주 안에 판가름 날 전망이다. 26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만든 스카이코비원의 품목허가를 위한 막바지 심사를 진행 중이다. 식약처는 지난 4월 말 SK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19 백신의 품목허가 심사에 착수했다는 사실을 알리면서, 제출 자료가…

증시요약(6) – 특징 상한가 및 급등종목

종 목 상한가 일수 사유 19,600원(+29.80%) 1 보통주 201,446주 규모 자사주 소각 결정에 상한가 1,170원(+29.57%) 1 120.50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에 상한가 7,320원(+22.41%) 계열사 일진머티리얼즈, 삼성SDI와 8.52조원 규모 이차전지용 일렉포일 공급계약 체결에 급등 5,760원(+20.63%) 경기 방어적 성격 보유 분석 등에 제약/바이오 관련주 상승 속 급등 9,740원(+19.36%) 제약/바이오 관련주 상승 및 미 CDC, 원숭이두창 남성간 성관계서 다수…

경동제약, 인세리브로와 AI 신약 개발 협업

▲경동제약 류기성 대표이사(왼쪽)가 24일 인세리브로 조은성 대표이사와 인공지능 기반 혁신신약 개발 공동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경동제약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경동제약이 양자역학 기반 인공지능(AI) 신약개발 업체 ‘인세리브로’와 손잡고 혁신신약 파이프라인 확보에 나선다. 25일 경동제약에 따르면 경동제약은 지난 24일 인세리브로와 AI 기반 혁신신약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두 회사는 신약후보물질…

“규제과학, 정부와 민간 모두의 관심 필요”

식약처 강석연 국장, 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 기조강연…”이제 겨우 걸음마 단계” [의약뉴스] 학계와 정부, 민간 등 전영역에 규제과학의 개념을 확산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규제과학의 발전을 위한 관심과 노력만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바이오산업을 견인할 수 있다는 주장이다. ▲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안전국 강석연 국장은 24일, 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제약바이오산업 발전과 식약처의 규제과학’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안전국 강석연 국장은 24일, 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화상투약기 ICT 실증특례 진입…냉기 감도는 약사회

6월 마지막 주 히트뉴스 주간뉴스 브리핑 첫 소식은 약업계의 뜨거운감자 ‘화상투약기’ 관련 소식입니다.  화상투약기 실증특례사업의 ICT 규제샌드박스 진입이 확정되면서,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가 강한 반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20일 열린 ‘제22차 ICT 규제 샌드박스 심의위원회’에서 이 안건이 의결되며 보건복지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 협의 주체가 넘어가게 됐습니다.  양 기관은 △판매 의약품 목록 △관리약사 1인당 관리…

벤처기업 확인서 획득한 그라스메디, 제약 시장에 본격적으로 발디뎌

사진/그라스메디 제공   [뉴스로드] 반려동물 의약외품에서 제약·바이오 영역으로 사업 분야를 확대하고 있는 주식회사 그라스메디에서 벤처 기업 확인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벤처기업은 기술력, 성장 잠재력, 기업가 정신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선정되는 것으로 전문 평가기관의 서류 평가, 현장 실제 조사 등 엄격한 심의를 거쳐 공시된다.   주식회사 그라스메디가 운영중인 브랜드 자유펫은 ‘레드허니밤’, ‘시코니딘’, ‘블랙씨드케어박스’를 출시한 이래 ‘2020·2021년 대한민국…

[VC가 선택한 바이오]씨바이오멕스·부스트이뮨 등 투자 유치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이번 주(6월 20~24일) 벤처캐피탈과 액셀러레이터, 상장법인 등을 통해서 투자금을 유치한 제약·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이다. 스타트업의 경우 투자는 최초 투자 성격인 시드(seed), 그리고 그 이후 기업가치 상승과 횟수에 따라서 시리즈 A·B·C 등으로 이뤄진다. 일반적으로 시리즈C 단계 이후로는 프리(Pre) IPO 단계로 여겨진다. 씨바이오멕스, 시리즈B 투자 유치 씨바이오멕스가 6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마무리했다. 씨바이오멕스는 자체 펩타이드 디스커버리…

제약바이오 업계 우수 인재 모시기 공들인다

▲지난 6월 13일부터 16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바이오USA’ 현장에서 분주한 한국관의 모습.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우수 인재 유치에 적극 나섰다.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능력이 검증된 인재 영입은 임상시험과 신약개발 등 연구개발(R&D) 경쟁력 강화는 물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뒷받침 할 수 있기 때문이다. 25일 이투데이가 올해 상반기 주요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인재 영입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의사…

이정식 고용, 종근당·삼바 `바이오株` 집중 투자 [WEALTH] – 매일경제

이정식 고용, 종근당·삼바 `바이오株` 집중 투자 [WEALTH]  매일경제

종근당, 혁신신약 개발로 K-바이오 본격 가동한다 – Techholic

종근당, 혁신신약 개발로 K-바이오 본격 가동한다  Techholic

국산 보툴리눔 생산 제약사만 12곳…후발주자 성적표는

대웅제약 연구원이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대웅제약 글로벌 보툴리눔 시장의 경쟁이 심화된 상황 가운데 국내 기업들이 후발주자로 경쟁 구도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24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기업 12곳이 보툴리눔 독소제제를 생산하고 있다. 이는 3개사에서 4개 제품이 생산되던 지난 2015년 대비 큰 폭 증가했다.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 대달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장외주식] 건설업 강세에 제약/바이오 소외감!

24일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가 급등했다. 각각 전일 대비 2.26%, 5.03% 올라 2366.60포인트, 750.30포인트를 기록했다. 장외주식시장 K-OTC는 시가총액이 181억9천만원 증가했지만, 20조원을 회복하기에는 모자라서 19조7천억원대에 머물렀다. 상장주식시장에서 강세를 보인 건설업(+4.9% 코스피), 의약품(+3.5% 코스피), 제약(+5.7% 코스닥) 종목들이 K-OTC에서는 혼조세를 보였다.  아이월드제약이 9.68%(165원) 오른 1870원(가중평균주가), SK에코플랜트는 2.89%(2100원) 오른 7만4800원, 포스코건설은 2.39%(650원) 오른 2만7800원, 대우산업개발은 5.73%(120원) 상승한 2215원에 마감했다. 경남기업은…

[제약 24시] 유한양행 오창공장 환경경영시스템 안정보건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획득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유한양행 오창공장 환경경영시스템 안정보건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획득 유한양행 ISO14001 ISO45001 통합 인증 좌측 유한양행 이영래 부사장 우측 한국 표준협회 산업표준원장 박병욱 전무 [사진=유한양행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유한양행이 최근 국제 표준…

디지털헬스위원장에 한종현 동화약품 사장 선임

제약·스타트업 등 18개 기업 참여..위원회 본격 가동 디지털헬스위원장에 한종현 동화약품 사장이 선임됐다. [제공=한국제약바이오협회] 디지털치료제 개발 등 산업혁신과 변화를 선도할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디지털헬스위원회가 본격 가동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23일 서초구 방배동 회관에서 디지털헬스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위원회에는 동아제약, 동화약품, 박스터, 삼진제약, 안국약품, 유영제약, 제일약품, 파마리서치, 한독, 한미약품, 휴온스, GC녹십자, 라이프시맨틱스, 베이글랩스, 빅씽크, 올라운드닥터스,  에임메드, 웰트 등 18개의 제약기업과…

이제 바이오도 '소부장' 핵심기술…업계 반색 – 아시아경제

이제 바이오도 ‘소부장’ 핵심기술…업계 반색  아시아경제

환율 인상에 엇갈리는 제약바이오…바이오는 ‘맑음’, 제약은 ‘흐림’

수출 비중 큰 바이오산업환율 오르면 수익도 늘어제약업계 원료 수입 부담약값 상승 요인으로 작용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이춘희 기자] 원달러 환율이 13년 만에 1300원을 돌파하는 등 환율 리스크가 커지는 가운데 국내 제약바이오업계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수출 비중이 큰 바이오산업의 경우 환율 상승이 호재가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나오는 반면, 전통적 제약업계에서는…

[제바캘린더] 원숭이두창에 관련주 들썩… 전자약 눈독 들이는 제약사들

지난 22일 국내 첫 원숭이두창 감염자가 나왔다. 확진 전날(21일) 독일에서 귀국한 내국인으로 파악됐다. (사진=뉴스1) 안녕하세요! 제약바이오의 주간 이슈부터 다음 이슈까지 쌈박하게 정리해보는 시간. 제바캘린더에 전혜영 기자입니다. 지난주 급락에 이어 하락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22일 기준 코스피 의약품지수는 전주인 15일보다 약 1.2%(+178.27p) 올랐지만 큰 변화는 없었고, 같은 기간 코스닥 제약 지수는 약 4.4%(-358.6p) 떨어진 모습입니다. 결국 국내까지…

[제약&바이오] 희귀의약품 지정 20건으로 늘어국내 업계 최다 기록 자체 경신

한미약품 한미약품은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기업 최다 희귀의약품 지정 기록이라는 성과를 이뤘다. 한미약품이 개발 중인 혁신신약들의 희귀의약품 지정 건수가 20건으로 확대되며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한미약품은 최근 유럽의약품청(EMA)이 한미약품의 삼중작용 바이오신약 ‘LAPSTriple Agonist(랩스트리플아고니스트, HM15211)’를 특발성 폐 섬유증(IPF) 치료를 위한 희귀의약품으로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미약품은 6개 파이프라인에서 10가지 적응증으로 총 20건(미국 FDA 9건,…

에피바이오텍, 첨단재생의료 ‘세포처리시설’ 허가 취득 – 팜뉴스

에피바이오텍, 첨단재생의료 ‘세포처리시설’ 허가 취득  팜뉴스

케이메디허브, 대웅제약 美 폐섬유증 신약 임상 생산 지원

임상2상 희귀의약품 제조 및 IND승인 앞장서 ▲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의 의약품 제조 현장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메디컬투데이=김동주 기자]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폐섬유증 치료를 위한 미국 임상 2상 시험용 의약품의 조제를 지원하여 IND 승인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의약품의 위탁 생산 및 품질시험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인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2021년부터 대웅제약의 먹는(경구용) 폐섬유증 치료제 임상용 의약품 생산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임상(FDA…

[제약 24시] 휴온스, 수면의 질 개선 건기식 원료 ‘차즈기추출발효물’ 중국 특허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휴온스, 수면의 질 개선 건기식 원료 ‘차즈기추출발효물’ 중국 특허 휴온스글로벌 CI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휴온스가 ‘차조기 발효 추출물을 포함하는 수면장애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조성물’의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 이번 특허는 아주대학교가…

제약·바이오, ‘안과 질환 바이오시밀러’ 상용화 속도…시장 공략 본격화 : 100세시대의 동반자 브릿지경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이 개발 중인 ‘안과 질환 바이오시밀러’ 상용화에 속도가 붙고 있다. 해당 오리지널 의약품의 연간 매출액이 수조원에 달하는 데다, 관련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점차 경쟁이 치열해지는 추세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다수의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이 안과 질환 바이오시밀러의 임상 3상을 마치고 해외 시장에서 제품을 출시하거나 임상 3상 환자 모집을 완료하는 등…

[인터뷰] 박승원 광명시장 당선인 “신·구도심 균형 발전으로 명품 미래도시 만들겠다” – 천지일보

박승원 광명시장 당선인. (제공: 광명시청) ⓒ천지일보 2022.6.27 [인터뷰] 박승원 광명시장 당선인 민선 8기 연임 시장 당선 4차 산업 강소기업 메카로 새로운 문화 미래도시 조성 주민 중심 재개발·재건축 추진 중소기업 경제 네트워크 구축 [천지일보 광명=김정자 기자] 6.1 지방선거 광명시장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승원 후보가 민선 8기 연임 시장으로 당선됐다. 박승원 당선인은 경선 과정에서 컷오프된 후 중앙당에 제기한…

건립 부지 재검토 확정땐 국비 48억 반납 불가피

[이슈진단] 김두겸 시장 당선인 제동 민선7기 사업, 문제없나  <1>지식산업센터      옛 중부소방서 자리서 성안동 이전 취임즉시 현재 진행절차 중단 계획 준공 지연에 손실 추가비용 수십억 일각선 센터기능 잘못 이해 언급도 김두겸 당선인과 민선8기 울산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안효대)가 산하 공공기관을 제외하곤 시청 모든 조직에 대한 시정 현안 업무보고 일정(13~24일)을 모두 마무리지었다. 당선인은 이 기간 민선7기 체제에서 정부와 보조를 맞춰 속도감 있게 추진해온 ‘반대암각화 세계문화유산 등재와 사연댐 수문설치’, ‘부울경 메가시티’, ‘부유식해상풍력’은 울산의 실익을 촘촘히 따져보는게 먼저라며 브레이크를 걸었다.<표참조> 또 착공이 코 앞인 ‘지식산업센터’는 성남동이 아닌 성안동으로 가는게 맞다며 부지 재검토를 지시했고,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검토 절차가 진행 중인 ‘트램2호선’의 경우 노선 재검토를 주문한 상황이다. 울산형 숙의민주주의 1호 안건으로 채택된 ‘야음지구 공공임대주택 공급사업’은 공론화 과정에서 구릉지 조성에 방점이 찍힌 조건부 개발로 가닥났지만, 당선인은 현실성에 의문이 간다며 야음수소타운 콘셉트까지 싸잡아 재검토 필요성을 제시했다. 현재 용역 중인 ‘시내버스 준공영제’도 재검토 대상이다. 그런가하면 농수산물도매시장 부지 ‘울산글로벌에너지비즈니스센터’ 건립 계획에 대해선 청년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하겠다며 전면 철회를 요구했다. 즉, 오는 7월 1일 당선인이 시장으로 취임하는대로 상당수 사업이 일시 중단되는 상황이 전개될 수밖에 없는 만큼, 본지는 사업 재검토 또는 전면 철회 과정에 뒤따르는 문제에 대해 짚어본다. # “지식산업센터는 성안동으로 가야” 성남동 옛 중부소방서 부지 3,019㎡에 건립이 추진 중인 ‘제조서비스융합 중소벤처 지식산업센터’의 입지를 재검토하겠다는 당선인의 발언은 지난 17일 문화관광체육국으로부터 시정 현안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나왔다. 당시 당선인은 “성남동 일대엔 K팝 사관학교처럼 청소년을 위한 공간이 조성되어야지 중소기업이나 (아파트형)공장이 들어서는 건 안맞다”며 “지식산업센터는 성안동으로 가는게 바람직하다”고 했다. 이에 시는 다음달 1일 당선인이 시장으로 취임하는대로 현재 진행 중인 절차를 중단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5월 공사입찰공고를 한데 이어 지난 23일 개찰했는데 모두 40여개사가 응모했다. 원래대로라면 시는 종합평가를 거쳐 다음달 말께 시공사를 선정한 뒤 다음달 착공, 2024년 9월 준공할 계획이었다. 이 경우 지식산업센터는 물론, 패키지로 설계된 ‘청소년문화회관’도 나란히 조성되고, ‘성남119안전센터’는 새 단장된다. 하지만 당선인이 옛 중부소방서 부지를 자신이 공약한 K팝 사관학교 입지로 언급하며 지식산업센터 부지 재검토 뜻을 분명히 한 이상, 지식산업센터는 물론 청소년문화회관 준공도 2~3년 가량 늦춰질 것으로 예상된다. 당장 공사업체 선정을 위한 조달청의 계약절차부터 중단해야 한다. 앞서 시는 2013년 2월 ‘중부소방서는 이전하되 성남119안전센터는 지금 자리에 존치’하기로 결정나자 이듬해부터 부지 활용방안을 놓고 토론회를 개최했다. 그러다 2018년 12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지식산업센터 건립 용도(설계비)로 예산 10억원을 확보한 것을 마중물 삼아 2020년에 15억, 2021년엔 33억원을 추가 확보했다. 총예산은 635억원인데 △지식산업센터 288억원 △청소년문화회관 309억원 △성남119안전센터 38억원이 각각 소요된다. 성남119안전센터(지하 1층~지상 3층) 외 두 건물은 지하 2층~지상 12층 규모다. # 준공 지연에 국비 48억원 반납…매몰비용 24억 이상 만약 부지 재검토가 확정될 경우 울산시는 2020년과 2021년 확보한 국비 48억원을 전액 반납해야 한다. 이와는 별개로 지금까지 집행된 41억원(국비 10억원 포함) 중 설계비와 감리비 선금, 한전 지중화시설 이전 공사비는 회수가 불가능해 최소 24억원 이상의 손실비용도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진 지식산업센터와 청소년문화회관, 성남119안전센터 설계가 패키지로 진행됐지만 향후 따로 설계하면 신규로 30억원 이상의 추가 비용도 발생한다. 돈도 돈이지만 이전 부지선정 작업에서부터 투자심사, 공유재산관리계획, 설계, 건축심의 등 행정절차를 원점에서 다시 시작해야하는 만큼 건립시기도 상당기간 지연될 수밖에 없어보인다.       지식산업센터 공간 구성도   # “지식산업센터, 청소년 콘셉트 공간” 목소리도 일각에선 당선인이 지식산업센터의 콘셉트를 잘 못 이해하고 있는게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온다. 지식산업센터는 건립 목적 자체가 콘텐츠 기업과 관련 지원 시설을 집적화하고 웹툰, 게임, AI·XR 스튜디오, 메타버스 같은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지원체계를 구축해 울산 디지털혁신의 허브로 운영하는데 있다는 거다. 당선인이 우려한대로 아파트형 공장에 기존 제조업이 들어서는 게 아니라 청소년들과 연계할 콘텐츠지원 기업이 들어서고 K팝 사관학교도 입주가능하다는 거다. 울산시 관계자는 “민선8기 출범 후 관련 절차를 중단한 뒤 당선인의 의중을 정확하게 파악해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8기 시장직인수위(위원장 안효대)는 지난 24일 안전소방경찰분야 시정 업무보고를 끝으로 시청 본청에 대한 현안업무 보고를 마무리했다. 이날 당선인은 “시설이 낡아 폭발과 화재 사고가 잇따르는 노후 국가산업단지는 ‘화약고’나 다름없다”며 “노후 국가산업단지에 대해 국가 차원의 체계적 안전관리 지원 방안이 필요하고 타 지자체와 연대해 정부에 강력히 건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27일에는 울산테크노파크,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울산경제진흥원, 울산신용보증재단, 울산일자리재단, 울산도시공사 등 공기업과 출연기관 업무보고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 문의

[기자24시] 배우 이름만 보는 K뮤지컬

뮤지컬계가 최근 심한 몸살을 앓았다. EMK뮤지컬컴퍼니가 지난 13일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공연에 배우 옥주현과 그와 절친한 이지혜를 더블 캐스팅한 후 또 다른 배우 김호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아사리판은 옛말이다. 지금은 옥장판”이라고 올리며 촉발된 논란 때문이다. 자신을 저격한 듯한 글에 발끈한 옥주현은 고소장을 제출했다. 하지만 뮤지컬 배우 1세대인 남경주·최정원과 박칼린 음악감독 등이 업계 내 불공정을 자정하자고 호소하고, 이에…

물 들어온 게임산업, 표류하는 경남 (3) 첫걸음은 경남글로벌게임센터 :: 경남신문

기획기사 ‘물 들어온 게임산업, 표류하는 경남’은 첫 번째 기사를 통해 국내 게임산업 성장 속 지역 소규모 게임사의 약진을, 두 번째 기사를 통해 게임개발을 꿈꾸는 경남 청년들의 현실과 타 지역 개발자들이 제공받는 인프라를 살펴봤다. 마지막 편에서는 경남글로벌게임센터의 필요성과 함께 게임산업 육성을 위해 경남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2021년 광주 에이스페어에서 전남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들이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

몽골 관광객 제주 유치 공들인다

지난 23일 몽골 울란바토르 현지에서 열린 제주도와 제주도관광협회, 몽골관광공사의 상호 관광객 유치 증진을 위한 우호교류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제주도관광협회 제공 [한라일보] 제주 무사증 입국이 재개된 후 제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몽골 관광객을 제주로 유치하기 위한 움직임도 계속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는 지난 23일 몽골 울란바토르 현지에서 몽골관광공사와 상호 관광객 유치 증진을…

“제주, 엔데믹 시대 글로벌 관광지로 재도약”

제주관광공사 임직원들이 지난 24일 제주시 연동 제주웰컴센터에서 열린 창립 14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관광공사가 엔데믹 시대 제주가 글로벌 대표 관광지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도내 관광업계와 공동으로 해외 주요도시에서의 국제노선 회복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한다. 또한 지역관광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역과 연계한 워케이션 거점 조성을 추진한다. 제주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4일 제주시 연동 제주웰컴센터에서 모든…

천안시 창작스튜디오, 명사 특강과 영화 아카데미 운영

▲ 천안시 창작스튜디오 성소작 작가 특강 포스터. 천안시 제공 천안시 창작스튜디오는 명사 특강과 영화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천안시 창작스튜디오 운영사업은 지역 창작자의 정주여건을 마련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천안시가 전문기관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위탁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창작스튜디오는 지역 창작자, 시민들을 위해 오는 7월 8일 오후 7시 30분부터 유명 웹소설 작가인…

부천시장직 인수위, 현장소통 활동으로 공약 구체화

부천시장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는 지난 24일 민선 8기 시장 공약을 구체화하고 다양한 삶의 현장에서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분과별로 현안 및 공약사업 대상지를 방문했다.  시정혁신분과(위원장 박정산)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인플레이션 여파로 고충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의견을 청취하고자 상동소재 치킨집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문화도시 부천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을 방문하여 의견을 수렴했다.   복지민생분과(위원장 이상희)는 정책당사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부천시장직 인수위, 현장소통 활동으로 공약 구체화

(사진제공:부천시)부천시장직 인수위 시정혁신분과,소상공인간담회 [부천=글로벌뉴스통신]부천시장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는 지난 24일(금) 민선 8기 시장 공약을 구체화하고 다양한 삶의 현장에서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분과별로 현안 및 공약사업 대상지를 방문했다.  시정혁신분과(위원장 박정산)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인플레이션 여파로 고충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의견을 청취하고자 상동소재 치킨집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문화도시 부천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을 방문하여 의견을 수렴했다.   복지민생분과(위원장 이상희)는 정책당사자와의…

T1 제우스의 번개는 DK 너구리의 방패도 뚫을까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는 게임을 넘어 스포츠, 그리고 문화콘텐츠로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인상 깊었던 경기들은 물론, 궁금했던 뒷이야기 나아가 산업으로서 e스포츠의 미래에 대해 분석합니다. 라이엇게임즈코리아가 주관하는 2022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가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지난 19일에 있었던 T1과 KT롤스터의 통신사 더비는 64만 명이 시청했다. 현재까지 LCK 서머 기준 최고 시청자 수다.…

‘2022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강사 워크숍 성료

‘2022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강사 워크숍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사진출처=게임문화재단] [한국강사신문 위현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의 ‘2022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운영’을 위한 강사 워크숍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 워크숍은 1차 합격자 299명을 대상으로 홍릉콘텐츠인재캠퍼스(6월 11일)와 대전이스포츠경기장(6월 18일)에서 운영됐다. 해당 워크숍은 ‘2022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운영’ 강사들의 전문성 향상과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게임리터러시 통합교육과 분야별 심화교육으로…

전남대,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 선정 – 한국대학신문

전남대,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 선정  한국대학신문

코로나 이후 첫 1000만 관객…멀티플렉스 “프리미엄으로 간다”

CGV영등포의 ScreenX PLF에서 상영되고 있는 극장용 공연 콘텐츠. 출처= CJ CGV 멀티플렉스 3사가 코로나 19 엔데믹 시대 돌입과 함께 침체된 영화산업 돌파구 찾기에 나선다.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특별관 개관, 상영관 내 특별 문화 공간 조성, 대대적 시설 리뉴얼 등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영화관으로 돌아온 관객들     …

부천시장직 인수위, 현장소통 활동 – 뉴스피크

[뉴스피크] 부천시장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는 지난 24일 민선 8기 시장 공약을 구체화하고 다양한 삶의 현장에서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분과별로 현안 및 공약사업 대상지를 방문했다. 시정혁신분과(위원장 박정산)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인플레이션 여파로 고충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의견을 청취하고자 상동소재 치킨집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문화도시 부천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을 방문하여 의견을 수렴했다. 복지민생분과(위원장 이상희)는 정책당사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장애인, 노인,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약을 보강하고자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 스마트경로당, 온빛가득어린이집을 방문하여 현장 근무자 및 이용자의 목소리를 청취하였다. 미래성장분과(위원장 모무기)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 집적지구로 조성될 부천영상문화단지와 지역주민의 관심이 높은 쓰레기 소각장 이전과 시설 지하화에 대한 해법을 찾기 위해 부천시자원순환센터 및 굴포하수처리장에 대한 현장실사를 진행했다. 조용익 부천시장 당선인은 이번 현장소통 활동에 앞서 “인수위원회 위원들이 실사구시 철학으로 민선 8기에 당면한 부천시의 현안을 잘 살펴보고 시민들과 함께 해법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인수위는 공약사항실천계획 검토 및 현장소통을 통해 향후 추진할 공약사업에 대한 필요성과 적정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핵심의제 사항 등을 담은 인수위 정책백서를 발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만화산업 발전을 위한 웹툰 아카이브 사업, 중장기 방향 제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이 6월 22일 웹툰•콘텐츠•학술연구 등 만화계 관계자들과 함께 웹툰 아카이브 사업 중간보고 및 개선 토론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첫 번째 세션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아카이브사업팀 김태훈 팀장이 문화체육관광부지원으로 진행해온 웹툰 아카이브 사업의 추진현황 및 중장기 계획을 보고하였다. 현재 웹툰 아카이브 자료 수집은 웹툰 유통정보 15,895건, 도서유통정보 270,853건, 웹툰 695작품에 대한 웹툰 원문 서비스 이미지를 구축하였다. 김태훈 팀장은…

IITP, ‘테크토크-디지털 문화예술’ 개최…ICT로 문화예술 지평 연다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은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IITP 테크토크디지털 문화예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 디지털 기술과 융합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문화예술산업 분야에서의 디지털 전환 현황을 파악하고 이와 관련한 IITP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민세희 원장이 ‘인공지능(AI)에서 탄소저감까지, 환경변화에 따른 콘텐츠 디지털 대전환’ 발제를 진행하며 문화예술 관점에서 정보통신기술(ICT) 기술 융합 현황 등을 설명했다. 첫 번째 발표자로 나선 허훈…

부천시장직 인수위 현장소통 강화…공약 구체화

【파이낸셜뉴스 부천=강근주 기자】 민선8기 부천시장직 인수위원회는 24일 조용익 부천시장 당선인 공약을 구체화하고 다양한 삶의 현장에서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분과별로 현안 및 공약사업 대상지를 방문했다. 민선8기 부천시장직 인수위원회 시정혁신 분과_소상공인 24일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민선8기 부천시장직 인수위 시정혁신 분과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인플레이션 여파로 고충을 겪는 소상공인 의견을 청취하고자 상동 소재 치킨 집에서 간담회를 열고 문화도시 부천에…

문화예술도시 고양시 위해 앞장설 것

  [고양신문] 이번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비례대표 1번으로 시의회에 입성한 신인선 당선인. 신 당선인은 올해로 벌써 8년째 민주당 일산동구 지역사무소에서 일해온 숨은 일꾼이다. “전부터 유은혜 전 국회의원과는 개인적인 인연이 있었는데 마침 2014년경에 도움이 필요하다고 해서 지역 일을 시작하게 됐죠. 이후 홍정민 의원님이 오시고 난 뒤에도 2년간 함께 일하다가 이번에 비례후보로 출마하게 됐어요.”…

부천시장직 인수위, 현장소통 활동으로 공약 구체화:케이에스피뉴스

자원순환센터 [케이에스피뉴스=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부천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지난 24일 민선 8기 시장 공약을 구체화하고 다양한 삶의 현장에서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분과별로 현안 및 공약사업 대상지를 방문했다. 시정혁신분과(위원장 박정산)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인플레이션 여파로 고충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의견을 청취하고자 상동소재 치킨집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문화도시 부천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을 방문하여 의견을 수렴했다. 복지민생분과(위원장 이상희)는 정책당사자와의 직접적인…

제주관광공사 창립 14주년…관광산업 재도약 다짐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주관광공사가 24일 창립 14주년 기념식을 열고 제주관광 산업의 힘찬 재도약을 위한 다짐을 결의했다. 제주관광공사 창립 14주년 기념식 [제주관광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관광공사는 24일 제주웰컴센터에서 모든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창립 이후 그간의 성과를 되돌아보며 시작된 이 날 기념식은 퇴직자 재직기념패 전달, 모범사원 표창, 유관기관 감사패 전달,…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경북형 인재 우리가 키운다`

S/W개발·관광·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 콘텐츠 인재양성기업매칭형 콘텐츠인력 양성사업 통해 최대 11명 신규인력 모집 콘텐츠진흥원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은 콘텐츠기업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 입주기업의 ‘기업매칭형 콘텐츠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최대 11명의 신규인력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역 콘텐츠 기업과 지역의 청년 구직자를 연결시켜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구직자와 최종 매칭된 기업에게는 매월 100만원의 인건비를 최대 6개월 동안 지원한다. 지원센터는 구직자들에게는 신규인력 기본교육, 사전·사후…

천안시 창작스튜디오, 명사 특강과 영화 아카데미 운영

사진 = 천안시 창작스튜디오 영화기획 입문과정 포스터 (천안=국제뉴스) 이원철 기자 = 천안시 창작스튜디오는 명사 특강과 영화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천안시 창작스튜디오 운영사업은 지역 창작자의 정주여건을 마련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천안시가 전문기관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위탁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창작스튜디오는 지역 창작자, 시민들을 위해 오는 7월 8일 오후 7시 30분부터 유명 웹소설…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경북형 인재 우리가 키운다”:전국안전신문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이종수)의 콘텐츠기업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 입주기업이 ‘기업매칭형 콘텐츠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최대 11명의 신규인력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콘텐츠 기업과 지역의 청년 구직자를 연결시켜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게 목적이다. 구직자와 최종 매칭된 기업에게 매월 100만원의 인건비를 최대 6개월간 지원한다.    지원센터는 구직자들에게는  △신규인력 기본교육 △사전·사후 참가자 컨설팅 △문화콘텐츠 기획…

전남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지역지능화 혁신인재양성사업’ 선정

전남대학교와 광주시, 기관과 기업들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응모한 사업에 선정되어 학과와 대학원 개설하고 신입생을 모집할 수 있게 되었다. 전남대학교(총장 정성택)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하 IITP)의 ‘지역지능화 혁신인재양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 전남대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 선정 ⓒ전남대 전남대학교는 과기정통부와 IITP가 지난 3월부터 공모한 이 사업에 광주시를 비롯해 10개의 기관과 113개 기업들로 구성된 메머드급 컨소시엄을 구성 응모해, 호남권역 거점센터 지역지능화 혁신인재양성사업으로…

한국의 할리우드로…문경 영화·드라마 촬영지 각광

유명 케이블 채널이 문경 마성 오픈세트장에서 드라마 ‘환혼’을 촬영하고 있다. 문경이 국내를 대표하는 영화·드라마 촬영지로 자리 잡으면서 한국의 할리우드로 통하고 있다. 올해 문경에서 촬영한 드라마 및 영화는 모두 14개 작품(144회)에 달한다. 현재도 오픈세트장, 실내촬영스튜디오, 옛 쌍용양회 문경공장 등 문경의 주요 촬영지에 촬영이 이어지고 있다. 제작사들이 드라마·영화 촬영지로 인기를 얻는 문경새재·가은오픈세트장은 물론 지난달 개관한 문경실내촬영스튜디오 등에서…

황해문화 여름호 발간… 한류로 대면한 포스트 지구화 조명

계간 ‘황해문화’ 2022년 여름호(통권 115호·책표지)가 발간됐다. 황해문화 이번 호의 특집은 세계적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한류’를 다뤘다. ‘포스트 지구화 시대, 한류로 대면하기’를 주제로 현재의 한류를 재조명하고 점검했다. 문화콘텐츠산업의 경제적 가치와 문화강국의 위상으로만 환산되는 한류의 문제를 짚어보는 등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문화 강국 위상으로만 환산되는 문제 논의유동현 인천시립박물관장 포토에세이 눈길 조영한 한국외대 국제지역대학원 한국학과 교수의 ‘한류와 팝…

[Daily New유통] G마켓·옥션, AK플라자, 한섬 外

◇ 사조대림, 대림선 24/7 안심 빨간삼계탕 출시 사조대림이 프리미엄 삼계탕 ‘대림선 24/7 안심 빨간삼계탕’을 선보였다. 100% 국내산 닭고기 한마리가 통으로 들어간 제품이다. 여기에 찹쌀, 대추, 수삼 등 좋은 재료들을 가득 채워 정성스럽게 만든 프리미엄 보양식이다. 좋은 재료와 정성으로 만든 삼계탕의 진한 풍미와 깊은 맛에 매콤하고 칼칼한 빨간맛을 추가했다는 설명이다. 물에 제품을 봉지째 넣고 15분간 중탕으로 데우거나, 제품을…

[한국 식품산업 세계 비전] 여건 갖추면 글로벌 식품 기업 탄생 가능성

한식 열풍에 K-콘텐츠 인기·코리아 프리미엄 등 수출 확대 유리 라면·음료 등 연수출 1억 불 이상 품목 14개 메가 FTA로 관세 혜택 수출 경쟁력 강화 SPS·TBT 등 장애…비관세장벽도 해결해야 한국식량안보 연구재단 주최 식량안보 세미나 “BTS 멤버들이 유튜브를 통해 선보인 ‘불닭볶음면 챌린지’ 영상이 전 세계 전파되며 삼양식품 매출이 전년대비 미국 243%, 중국 170% 증가할 정도로…

설탕 대체 식품시장 예측 The Coca-Cola Company, Rowdy Bars, Mars, Inc., Nestle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설탕 대체 식품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설탕 대체 식품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현재 및…

글로벌 기능 식품 시장 Nestle, Archer Daniels Midland Company, DuPont – 워너비뉴스

2022년부터 2029년까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제품 시장 연구 보고서는 최신 정보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전 세계 건강 식품 시장의 개발과 수익성을 제공할 비즈니스 관리를 위한 건강 식품 시장 규모 데이터. 이 Nutraceuticals 제품 시장 보고서는 드리프트 및 성장에 대한 모든 필수 데이터와 숫자를 보여줍니다. 기술 및 용량, Nutraceuticals 제품 재료 및 시장, Nutraceuticals 제품 시장의 예측할 수…

고급 식품시장 예측 Agroittica Lombarda, Caviar de France, Sterling Caviar, Sturgeon, Black River Sturgeon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고급 식품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고급 식품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현재 및 미래 시장…

농식품부, 농식품 수급안정 총력 – 한국농정신문

[한국농정신문 김한결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농식품부)가 지난 21일부터 김인중 차관 주재로 ‘농식품 수급상황 일일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앞으로 농식품 수급안정을 위해 부처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최근 전 세계적 공급망 불안, 수입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인해 농식품 물가가 오른 상황에서 농식품 수급안정을 위해 어느 때보다 비상한 각오로 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앞서 지난 15일 농식품 수급을…

성남산업진흥원, ‘2022 식품 레시피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성남산업진흥원이 지역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한 ‘2022 식품 레시피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회 주제는 고령사회 실버푸드 및 설탕을 대체해 단맛을 내는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저당·저칼로리 식품이다. 지원 자격은 식품 개발 및 제조에 관심 있는 고교생, 대학생 및 시 거주자인 예비 창업자다. 개인이나 팀(최대 2명)으로 참가 가능하다. 단, 지난해 본 대회 수상자는…

e대한경제 – e대한경제

e대한경제  e대한경제

[증시캘린더]이번주(6월5주)영창케미칼 수요예측, 넥스트칩 상장 등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이번주 기업공개(IPO) 시장에서는 영창케미칼, 에이치피에스피, 대신밸런스12호스팩 등이 수요예측에 돌입한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일반 청약을 진행한다. 넥스트칩, NH스팩23호, 삼성스팩6호 등은 상장한다. ◇6월27일(월)~28일(화) △코난테크놀로지 공모 -1999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출신 인공지능 연구진이 설립한 텍스트·영상·음성 처리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기업. -공모가 2만5000원, 공모금액 300억원. -지난해 매출액 178억4900만원, 영업이익 22억4000만원. △영창케미칼 수요예측 -반도체, 디스플레이, 친환경에너지 등 초정밀 산업용 화학소재 개발…

카카오노조, 카카오모빌리티 매각 반대 서명운동 전개…”김범수 센터장 나와라”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노동조합 ‘크루유니언’이 카카오모빌리티 매각에 반대하는 서명운동을 전개하며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와의 면담을 요구했다.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카카오지회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사모펀드 매각에 반대하는 서명운동을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노동조합은 카카오의 전체 계열사 임직원에 대해 사모펀드 매각 철회와 사회적 책임 이행 선언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현재 카카오…

힘쎈 충남 준비위, ‘마른 김 산업 진흥구역 지정 ‧ 육성’ 실현 논의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 국토해양농업분과위원들이 김산업 육성 공약화를 위한 활발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 인수위 제공]   [농업경제신문 강재규 기자]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위원장 김영석)가 김태흠 충남도지사 당선인의 ‘김산업 진흥구역 지정과 육성’ 공약 구체화 방안 모색을 위해 24일 도 담당 부서와 머리를 맞댔다.   충남 김 시장 확대와 지속가능한 성장, 청년 창업과…

'버즈 라이트이어'가 보여준 식량위기 해법…머지않아 현실된다 – 머니투데이

‘버즈 라이트이어’가 보여준 식량위기 해법…머지않아 현실된다  머니투데이

스피루리나 식품시장 예측 Aztec Spirulina, Prolgae Spirulina Supplies Pvt. Ltd., BATA Food, LEE BISCUITS (PTE.) LTD, Yingkou Biluyuan Health Food Co.

이 보고서는 공급, 수요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시장, 점유율, 거래량, 수익 및 성장률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스피루리나 식품 시장은 상당한 CAGR로 상당한 성장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장 정의 및 시장 적용도 포함됩니다.글로벌 스피루리나 식품 시장 조사 보고서 예측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대한 관련 통계 및 데이터와 함께 현재 및 미래 시장…